어떻해야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재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해야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희는 재혼가정이라볼수있는집입니다 그래도 저희는 아빠와 자주 연락을해요 작년제생일날에 아빠께서 저에게 피아노를 선물로주셨어요 근데 피아노만 단품으로보내주셔서 의자와 받침대는 저희가새로샀지요 의자가 도착하고 앉아보니 의자가 많이 약했습니다 그래도 혼자만 앉을거라서 신경쓰지않고 사용하고있었는데 재혼했을때 대려온 남자애가 제 피아노 의자를 가지고 장난을치고있었습니다 처음엔 별신경안썼는데 점점 장난이 심해지면서 의자를 세게 누르는것입니다 그래서저는 의자가 약하니 장난을 치지말랬더니 갑자기 다들으라는식으로 "와 의자가 ***약하다 그러면 철 알류미늄도 *** 약하겠네" 라며 저한테 뭐라고 하더라고요 거기까지만 하면 별로신경을 안쓸텐데 또 "아ㅋ 얘네 아빠거지였짘ㅋㅋ 미안해지넼ㅋㅋㅋ *** 어쩌냐"라며 제아빠를 모욕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엄마께일렀지만 착한척을하며 자기는그런적이없다고 하였습니다 진짜 이런게 바로 재혼가정의 단점인가요? 새로온 아져씨도 맘에안들고 어쩌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truism
· 4년 전
그게 한두번이 아니라면 부모님에게 기댈 생각 안하시는게 편할거에요. 그 아이가 이미 당신에 대해 적대적으로 생각하며 멸시합니다. 그 아이를 비폭력적인 방식으로 교화하려 하지 마세요. 똑같이 교묘하게 괴롭히세요. 이런 방법은 아닌것같다구요? 이미 상대방은 당신을 존중하려 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할것입니다. 그게 그 아이의 천성일수도 그 아이가 지내온 사회방식입니다. 언젠가 그 아이가 타인을 존중하거나 당신에게 미안하다는 등의 마음을 표한다면 그때서야 대화가 통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truism
· 4년 전
안타깝지만 이게 현실입니다. 부모가 역할을 제대로 하지못한다면 이런 일들이 생기는것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truism
· 4년 전
그리고 또 한가지는 당신의 정신적 건강이 괜찮다면 선의적인 방법으로 교화를 지속적으로 시도하는게 제일 좋은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