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만 읽어주세요 ㅜ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일자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한번만 읽어주세요 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현재 20살 내년 21살 여자 입니다. 지금 주5일 알바를 하고 있고요 언제까지 알바인생으로만 살수 없어서 직원쪽으로 일자리를 구하고있는데 나이가 어리다. 힘이 약해보인다. 이런이유등으로 일자리가 잘 안구해지네요... 대학을 안다니니깐 돈이라도 벌어야하는데 알바로는 진짜 조금씩 밖에 안모이거든요 ㅜㅜ 점점 미래가 희미해져 보이네요 학교다닐때만해도 그냥 일 아무거나 구해서 돈 벌다가 나중에 사업하면 되지~~~ 그랬는데 그 과정이 생각처럼 되지 않네요 .. 결론은 제 미래가 안보여서 너무 우울하고 무서워요 이렇게 살다가는 30살까지 직장 못찾으면 어떡하죠.. 투잡알바라도 뛸까요 ? 아니면 직원쪽 더 구해볼까요 ? 아니면 주5일 하면서 그냥 자격증 공부나 할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ROME
· 4년 전
가능 하시다면 관심이 있는 직업과 관련된 자격증이나 공부를 병행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부담스럽지 않는 선에서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 하지 마시길 바래요. 우리는 할 수 있어요. 멀리서 당신의 안정된 미래를 응원하고 있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MIROME 답변 너무 감사하고 위로가 되어요 ㅜㅡㅜ 근데요즘은 관심분야 자격증을 딴다 해서 취업이 되긴할까 그 회사가 나를 받아주긴 할까 ? 라는 생각만 드네요 ㅜ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KLEMON
· 4년 전
집안이 많이 어렵지 않다면 알바를 그만두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국비지원 학원을 다녀서 자격증 공부를 하시는건 어떠신가요? 국비지원을 받으면서 알바를 할 수는 없어서 말씀드립니다ㅠㅠ 제가 20살때 주말알바만 조금 하다가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다니게 됬고 4.5개월정도 교육받고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직장도 바로 구해서 잘 다니구 현재 25살인데 그때 배웠던 기술을 써먹으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때 도전하는게 취업의 길이 많이 열려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INKLEMON 아 그런가요 ?? 요즘 너무 불안했는데 좋은 정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ㅜㅜ 집안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어떻게 보면 또 어려워요.. 저희아빠가 60이 한참 넘으셨는데 언제까지 일하게 해드릴순 없어서..ㅜㅜ최대한 알바하면서 엄마한테 돈도 주고 필요한거나 하고싶은거있으면 내돈으로 사고 하면서 살고있거든요 !! 돈 모은게 있으니깐 주말로 알바 옮기고 모은돈으로 학원 알아봐서 다녀야겠어요 저 혹시 실례가 안되신다면 무슨 공부 하셨는지 알수 있을까요 ?? 제가 꿈이 없기도 하고 제가 관심있는 분야는 일자리가 별로 없어서 참고할라구요 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KLEMON
· 4년 전
저는 웹디자인 공부하고 포토샵 자격증을 취득했구요. 현재 웹디자인하면서 온라인 영업도 병행하면서 일하고 있어요. 웹디자인은 나중에 나이 어린 친구들한테 뒤처질수 있으니 온라인 영업으로 전환할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무궁무진하게 많더라구요. 국비지원은 웹디자인 외에도 다양하게 많으니 집근처로 한번 알아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KLEMON
· 4년 전
그리고 직장구하실때 청년내일채움공제가 되는 회사로 알아보시면 더 좋아요.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이해하기 어려우실거같아서 인터넷 검색해보시면 쉽게 나와있어요. 저는 조건이 안되서ㅠㅠ 혜택을 못받고 있지만 글쓴이 분께서는 지금 알바하면서 부모님께 도움이 되는것도 좋지만 번듯한 직장을 구하셔서 혜택도 받고 그때 도움을 드리는게 부모님들께도 더 큰 기쁨이지 않을까 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INKLEMON 저는 왜 혼자할수있는게 없을까요.. 이렇게 남들한테 도움을 받아야 할수있고.. 왜 눈물이 나지 아무튼 너무 또렷한 꿈을 가지고 계셔서 너무 부러워요 방금 주말알바 지원했어요 검색해보니깐 주15시간 미만이면 국비지원 가능하다 되어있네요 감사드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INKLEMON 청년내일채움공제요 ?? 처음들어보네요.. 제가 사회에대해 모르는게 많거든요 ㅜㅜ 답변 달아주시는것도 감사한데 ㅜㅜ 진짜 많은 도움을 주시고 가네요 당장 검색해서 찾아볼게여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NKLEMON
· 4년 전
제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네요. 보통 이렇게 답글 남기면 읽기만 하고 찾아보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벌써 검색해서 알아보시고 실천하시는거 보면 글쓴이분께서는 앞으로 잘 살아가실거 갔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PINKLEMON 알바만 하고 1년 다 지나가서 요즘 진짜 너무 무섭고 불안했는데ㅜㅜ 도움 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빨리 취업해서 부모님 웃게 해드리고 싶네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