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할지말지 고민이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을 할지말지 고민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1년된 남친이 있어요. 10점 만점에 8.5정도 되는 좋은 남자에요. 흔들림 없는 성격에, 잘못에는 사과할줄 알고, 집안일도 잘하고, 능력도 있어요. 능글맞지만 한편으로는 약자를 돌보려고하고 제 가족에게도 가식이 아니라 진심으로 잘해요. 결혼을 한다면 이사람과 하고싶어요. 사실 연애초반부터 1년이 되면 결혼하기로 했었는데, 몇개월전 크게 싸우면서 남친의 난폭운전과 고성에 놀라 운 적이 있어요. 당시에는 헤어지자고 했다가 다시 만나게됐는데... 무결한 관계가 어디있겠냐고 잘 지내며 거의 잊혀졌는데도 그런 사건이 있었지 라는 생각은 항상 걸리네요. 혼인신고를 하면 집이 나와서 그것때문에도 결혼을 빨리 하고싶어하고 저도 웬만하면 외모도 능력도 맘에드는 이사람을 찜해버리고싶어요. 좋은 남잔 일찍 품절된다잖아요. 사실 저는 말이 얼마나 통하는지(취향, 어휘, 태도)가 가장 중요했었는데 그런 사람의 배신 비슷한걸로 헤어지고 나서 현재남친의 순정과 능력에 끌렸어요. 잘난 것도 없는 저에게 매달려줘서 고맙기도 하구요. 남친은 요즘들어 결혼얘기를 넌지시 꺼내는데 아직 생각해본다고만 하고 있어요. 헤어질 생각도 없지만 선뜻 결혼은 못하겠어요. 자꾸 망설여져요. 잘 살 수 있을까도 걸리고, 현재는 아기 낳기도 싫고.. 이럴땐 어떤 생각을 해보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4년 전
본인이 자신이 가진 것과 남친이 가진 것에 대해 냉정하게 돌아보셨으면 합니다. 양쪽 집안의 가풍과 경제력. 예비부부 둘의 성격과 직업 등. 헤어지고 각자 다른 누군가를 만난다면 어느 쪽이 더 아쉬울지. 무결한 사람은 이 세상에 없어요. 결혼하면 특히 더 많은 단점과 마주해야 합니다. 이걸 끌어안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nv
· 4년 전
솔직히 난폭운전과 고성이라함은.. 본성일수도잇거든요 진짜 극한의 상황이 왓을때의 모습일 수 잇어요 결혼은 신중히 생각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725c
· 4년 전
제가 보수적일수도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1년연애는 조금 짧은듯 합니다 세상이 변했잖아요. 동거...한공간에 살면서 또다른 모습을 발견해보는것도 괜찮다생각합니다 언제든 서로 쿨하게 정리할수도 있고.. 혼인신고 하면 흠아닌 흠이되잖아요.ㅇ 이왕이면 깨끗한것이 좋겠죠, 아 그리고 본성은 누구나 있습니다 놀랬을수도 있겠지만 그게 어느땐 내가족을 위해 필요한상황도 살다보면 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ky91
· 4년 전
결혼을 할지말지 확신이 안든다면 하지마세요 저는 확신이 들어서 결혼을 했는데도 후회될때가 종종 있는데 글쓴이는 아직 결혼에 대해 좀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 보여요 참고로 전 연애4년하고 결혼했지만 연애랑 결혼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