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를 고민하는 나 그리고 사람들에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를 고민하는 나 그리고 사람들에게
커피콩_레벨_아이콘Factfulness
·4년 전
대인관계, 많이 힘드신가요? 하지만 우리의 잘못은 아니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나를 좋게 봐달라고 해서 좋게 보는 것도 아니고, 나를 나쁘게 봐달라고 해서 나쁘게 보는 것도 아니에요. 그저 타인이란 존재가 가지고 있는 주관으로 판단하는 거죠. 주관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가치관이 반영된 생각일 뿐이고 그것에 대해 옳고 그름을 따지기 이전에 우리가 관여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에요. 그러니 낙심하지 말아요. 타인의 생각은 우리의 고유한 가치를 폄하할 수 없어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그로 인해 갈등이 종종 생길 뿐,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상처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혈연으로 맺어진 부모님과도 의견 충돌이 일어나곤 하는데, 그렇지 않은 타인과는 당연히 더 빈번하게 생기는 것이죠. 어쩌면 정말 당연한 말일지도 몰라요. 하지만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땐 이마저 잊기도 하죠. 스트레스가 쌓여서 힘들 땐, 크게 심호흡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천천히. 심신 안정과 생각 정리에 도움이 되실 거에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ugol0
· 4년 전
좋은 글 감사합니다:) 힘들 때마다 읽어야겠어요! Factfulness님도 화이팅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글쓴이)
· 4년 전
@oreugol0 힘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