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지쳐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폭력|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이 지쳐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확실한 진로도 하고싶은것도 그렇다고 잘하는 것도 없는 평범한 20대초반입니다 재수까지 했지만 대학은 진학하지 않아서 더 뚜렷한 진로가 없는 것 같아요 그런것들로 인해서 집에서도 밖에서도 뭐해? 뭐할거야? 앞으로는 어떻게 할 작정이야? 라는 말들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어왔어요 그러다보니까 저런말들이 저에겐 다 폭력적으로 다가와요 그런데 이제는 하도 저런 얘기를 듣다보니까 아무렇지 않아요 저에게 다들 그래요 제 나이가 아깝다고 아무것도 안하고 노력하지 않는 네가 한심하다고 열정에 불타오를 나이에 너는 좀비같다고 생기가 없다고 집에만 있는 제모습이 정말 답답하고 걱정된다고요 제 눈에도 보이는 저의 모습들이 남들눈에는 안보일리가 없겠죠 저도 알아요 제 시간들이 아깝고 몇년후에 지금 저의 시간들을 얼마나 후회할까 싶어요 저도 제가 한심해요 저는 깜깜한 어둠속에ㅡ있는 것 같아요 다들 바삐 사는데 저만 왜 한가운데 있을까요? 다들 답을 찾고 찾으려고 열심히 움직이는 것 같은데 저는 아무것도 안하니까 당연히 제자리네요 저도 당연히 제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하고싶은지 각종 심리검사도 받아보고 상담도 받아봤지만 모르겠어요 더군다나 대학도 안 간 저를 받아줄 곳이 얼마나 존재할까요? 그렇다고 지금 아무것도 하고싶은게 없는 상태에서 다시 공뷰하고 아무대학이나가기에는 돈쓰면서 시간낭비하는거잖아요 이런 생각들로 가득차니까 저는 이제 하루하루 숨쉬는게 버거워요 내일 아침에 눈을 떠야할 생각에 무서워요 삶이 저를 짓눌러요 그냥 이대로 아예 태어나지 않은 것 처럼 사라지고 싶어요 집에서도 밖에서도 저는 자유롭지 못해요 저는 그만하고 싶어요 모든걸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죠? 이대로 가다가는 언젠간 마음의 문을 닫고 제 방안에서 단 한발자국도 나가지않고 살거나 제가 저를 놓아버리거나 아예 정신을 놓아버릴것같아요 차라리 그게 편할 것 같고요 저는 어떻게 나아갈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tinue
· 4년 전
제가 보기에는 마카님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대학이야 안갈 수 있는거고 배우고 싶은게 확실하지 않을 때는 안가는게 낫다고 봐요. 재수도 하셨고 대학을 가지 않겠다고 선택하셨고 재수 하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정말루여ㅠㅜ20대 초반에 열정에 불타올라서 사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구요...다들 이런저런 걱정하고 고민하면서 살고 있을텐데요. 어른들이 하는 말들은 무시해주세요. 배우고 싶은게 생겼을 때 그때 준비해서 공부하면 돼요. 그리고 자신에게 시간을 주세요. 재정비 할 시간을요. 누구나 이런 시간을 필요로해요. 여행도 다니고 그림을 그리고 싶으면 그리고 쓰고 싶으면 뭐든 써보고 잠도 하루종일 자보고 모임에 나가보거나 막 놀아도 보고 책을 읽거나 하면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찾아가보면 어떨까요? 인생에서 몇 년 방황하고 놀고 해도 아무런 문제 없어요. 다 마카님이 성장하기 위한 과정에 꼭 필요한 것들 일거예요. 다른 사람과의 비교는 정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마카님의 하루하루를 지켜보고 칭찬해주세요. "오늘은 어제보다 일찍 일어났네. 오늘은 일어나서 이불정리도 했어. 잘했어" 사소한 것들을 알아차리고 자신을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