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없는 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자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없는 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올해 17살인 여자인데요. 사실 지금 자퇴를 한 상태에요 자퇴 이유는 고등학교 들어가서 잘 지내다가 한 번 애들과의 마찰이 있었고 그걸 잘 풀었어야 하는데 그냥 갑자기 그런 일이 닥치니까 너무 당황스럽고 그래서 그냥 학교를 나가지 않고 어찌어찌 도피성 자퇴(?)라고 할까요 그렇게 자퇴를 하고 내년에 다시 재입학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런데 자퇴하고 지금껏 Sns건 그냥 전화,문자 모든걸 잠수 타버렸어요 제 자신이 너무 초라해 보이고 그냥 아무것도 아닌 거 같은 그런 기분도 들고 그래서요 그러니 당연히 처음에는 친구들에게 연락이 계속 오다 서서히 끊기게 되었고 저는 인생에서 정말 친하다 생각한 친구 둘에게는 나중에 꼭 연락하겠다고 마지막 연락을 남겼어요 초등학교,중학교 짧았지만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저는 제가 그래도 어느정도 많은 친구가 항상 곁에 있다고 생각했어요 주위 사람들도 너는 밝아서 친구가 많지 않냐 이런 소리도 많이 들었고 막 페북같은데 생일에 탐라 오는것도 다른 아이들보다 어느정도 많고 임원도 항상 해왔구 애들이랑 진짜 이곳저곳 잘 놀러다니고 막 그랬는데 이렇게 잠수를 타고 몇 달이 지나니 내게 진짜 제대로 된 인간관계가 몇 개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다 잠깐 친했던게 아닌가 라는 생각 Sns로 보이기용으로만 친했다는 생각 그런 생각이 자꾸 드니까 다시 고등학교를 갔을 때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해지기 시작했어요 잘 적응 할 수 있을까 제대로 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계속 들어요 내 성격에 문제가 있어서 오래가는 인연이 없는걸까 나만 이렇게 외로운 감정이 드는걸까 이런 생각들 때문에 너무 무섭고 두렵고 그래요 그냥 모두에게 발랄하고 착한 아이가 되고 싶었는데 이렇게 되니 그냥 지금 껏 살아온 내 인생이 잘못된게 아닐까 싶고 괴로워요..
성격학교친구인간관계고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sso0976
· 4년 전
마카님이 문제가 있는 게 아니에요. 잠수 타시면 아무래도 연락이 다 끊기죠..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내색하지 않아도 다 그런 공허감을 안고 지내더라구요. 완벽하게 지내는 사람 없어요. 친구도 많고 사교성 좋아보여도 잘 들여다보면 다들 그래요. 너무 고민 마시고 맘 터놓을 수 있는 친구들에게 다시 솔직한 마음으로 조금씩 다가가 보셨으면 좋겠네요. 진정으로 나를 알아주는 사람.. 살면서 한 명이라도 찾으면 진짜 성공한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jaj
· 4년 전
저도 그런데 그런 모습이 되기 쉽지 않더라고요.그치만 진심으로 원하면 잘 될거예요.넘 힘들어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