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샘 공부가 옳은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밤샘 공부가 옳은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ae107
·4년 전
저는 잠을 정말 좋아하고, 잠 없이는 하루를 잘 못버티는데, 시험기간만 되면 주변에서 전부 밤새서 공부하고 그러니까 너무 불안해요. 다들 공부에 너무 전투적으로 임하는 것 같아요. 저만 성적에 진심이 아닌 것 같아요. 아침샤워를 꼭하고 학교를 가는데 다들 모자에 마스크, 저만 멀쩡해 보이더라구요. 고3때도 저렇게까지는 공부를 안했는데 대학이 더 공부하기 힘들고 치열한 것 같아 불안해요. 저도 밤샘공부를 해야할까요? 지금은 시간 날 때마다 오후에만 공부하는데, 이렇게 공부해서 과연 좋은 결말이 나올지 걱정입니다 ㅜㅜ 1학기때는 중상위? 정도 나왔는데 내려가면 장학금을 못받아서... 정말 배우고싶은거 배우고 이것저것 해보고 싶어서 대학간건데 시험기간만 되면 수능치기 전 날 같아 항상 불안해 죽을 것 같아요. 시험기간에는 술도 안마시고 다른 사람들 비해 잠도 제대로 자는 것 같은데 초조해져서 그런지 건강하지 못한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mi405
· 4년 전
남들이 그렇게 한다고 따라하는 것보다 사람마다 집중이 잘되는 시간대가 달라요 그거 파악하시고 효율적으로 했음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lana
· 4년 전
저도 세벽공부는 힘들어요 저도 잠자는거좋아해요.. 하지만 저는 수학과 영어를 못해요 그래서 매일 꾸중과 별점을먹죠 이게 초등학생의 인생인가요? 초등학생도 공부력 치열해요..ㅠㅠ 그때마다 죽고싶죠 하지만 쓴이님은 세벽공부가 불편하고 걱정되시면 안하셔도되요 공부누 인생의 다가아니에요 물런 공부가 인생의 중요함을 차지하고있죠 괜찮아요 아침에..학교에서 또는 집에서 열심히 공부하면되요! 쓴이님 선택이 옳은거에요 힘내요! 언제나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ow47
· 4년 전
공부할 때 밤을 새는 이유는 그 전날에 해야했던 공부를 못해 그때 미뤄서 하는 거니까요. 밤샘이 안맞으시면 미리미리 하면 되는거에요. 어차피 공부하는 양은 같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NGDUI
· 4년 전
각자 집중이 되는 시간이 다르다고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글쓴이분이 오후에 공부하실때 집중해서 하시고 밤을 새지않고 술도 마시지 않으시고 잘 주무신다면 오히려 컨디션 관리나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있을거같습니다. 너무 기죽지 마세요 자신감을 가지시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