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무성애자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짝사랑]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무성애자인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제가 무성애자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요..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우선 저는 이성에게 좋아하는 감정, 사랑하는 감정은 느낍니다. 짝사랑도 여러번 해봤고 사귀었던 사람과 결혼하고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성적으로 접촉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었던 적이 단 한번도 없어요. 보통 사람들을 보면 좋아하면 스킨십을 하고 성적인 접촉을 하는걸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생각하는데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어떻게 그게 그렇게 연결이 되는건지 이해가 안가요.. 제가 성적 경험이 없어서 그 기분을 모르는건지, 무성애자라서 성적끌림이 없는건지 판단이 잘 안서네요. 나이가 어려서 잘 모르는 경우도 있을거라고 생각은 해요. 근데 어려서 모른다고 하기엔 제 나이가 벌써 20대 중반입니다.. 모든 스킨십이 다 싫은건 아니에요. 좋아하면 손도 잡고싶고 기대고싶고 밀착하고싶은 마음은 있어요. 근데 그게 키스나 성관계까지는 연관이 안되는 것 같아요. 상상을 해봐도 전혀 무슨 느낌인지 모르겠고 약간 거부감이 있는 것도 같아요.. 경험 부족인건지 무성애자인건지 너무 헷갈리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hhanan
· 4년 전
제가 보기엔 글쓴이님은 플라토닉한 사랑을 추구하시는 것 같아요. 플라토닉한 사랑은 육체를 전혀 무시하고 정신적인 사랑, 정신적인 연애만 하는거에요. 세상엔 여러 사랑 방식이 있고 절대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글쓴이님께서 추구하는 사랑이 육체적인 것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것 뿐이겠죠. 그러다가 어쩌다보니 생각이 바뀌어서 육체적인 사랑을 할수도 있는거고, 평생 정신적인 연애만 하고싶을수도 있겠죠. 어떤 선택을 하든 전혀 이상할 것 없으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본인이 원하는데로 하면 좋겠어요. 분명히 글쓴이님과 연애 가치관이 맞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mu
· 4년 전
읽으면서 저랑 너무 비슷해서 놀랐네요... 손잡는거라던지 안는 가벼운 스킨쉽을 정말 좋아하는데 키스나 성관계를 생각하면 거부감과 좀... 역한 느낌까지 들었어요. 물론 당연히 성적으로 접촉하고 싶다는 욕구도 단 한번도 든적이 없었고 다른 애들이 연인과 성적 관계를 맺는다고 하면 왜? 라는 의문이 먼저 들 정도였어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무성애자가 아닐까요? 무성애도 종류가 많아요. 성욕은 있지만 자신이 주체가 되고싶지않은, 아예 사랑을 모르겠는,사랑은 하지만 성적인 것까지 넘어가고싶지 않은 등등.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이런 사랑 가치관은 변할수도 있고 변하지 않을수도 있으니까 너무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