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싫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간이 싫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friendss123
·5년 전
대인기피증이라고 생각하는데 주변에 사람이 지나만 가도 답답하고 일부러 멀리피해갑니다. 길거리에서 시선이 마주치는것이 싫어서 일부러 다른곳을 바라보고 갑니다. 처음부터 그랬던건아니고 고등학교 때부터 싫어졌습니다.고등학교 재학시절 시끄럽고 답답한 닭장같은 교실 생활이 싫었고 그 주위를 가득 매운 사람들이 싫었습니다.친구같이 검증된 타인이면 몰라도 생판 타인이 싫습니다.대인관계 원만하지 않냐고 물어보면 그건 아닌것 같습니다.겉으로 보기는 원만할겁니다. 그렇게 지옥같은 고등학교생활을 지나 첫 남자친구를 사귀었는데 3일만에 뒤통수를 맞고 헤어졌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사는 내내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실망한적이 10번 넘게 있었습니다. 제가 개선하고 싶은건 타인과 있을때 마음이 답답한것과 지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는것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rBlack
· 5년 전
안녕하세요. 처음부터 사람이싫지는않다하셨죠. 반복된 배신과 실망으로 불신이 쌓이신것같아요. 저같은경우도, 사회생활하면서 이기적인사람들로 하여금 많은 실망과 타인의대한불신이 깊어져갔습니다. 지금은 사실 그렇게생각해요. 서로 다른사람이니까 이유가있겠지. 이유가있겠지. 그러면서 넘겨가왔습니다. 질문자님도, 답답한 마음이있고 변화를바라고 계시잖아요? 그럼 먼저 첫걸음음 떼보세요. 겉으로는 대인관계가 완만하다셨으니, 속마음에 집중해보세요. 겉으로 포장된 내모습이 아닌, 있는그대로 나자신에게 집중하는거에요. 먼저 질문자님의 친구나, 가족에게부터요. 질문자님께서도 사실은 알고계신게 아닌지요? 계속 이렇게살아갈수만은 없다는걸.. 그리고 본인이 본인을 조금씩 가꾸어나가보세요. 겉이아닌, 본인의 마음부터서 . 조금씩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