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있을때 주변반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있을때 주변반응
커피콩_레벨_아이콘bonnie1007
·4년 전
우울증일때 주변사람들(친구,아는어른,친한선후배)한테 우울증이라고 하면 반응이 어떤가요 ..? 제가 우울증 같은데 누구에겐 말하고 같이 상담실 ? 선생님 ? 에게 말씀들이고 싶은데 괜히 말해봤자 절 싫어하게될까 쫌 고민이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tmebehappy
· 4년 전
청소년 상담서비스 #1388 이용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wwwwinkle33
· 4년 전
저도 남시선 신경 진짜 많이보는 편인데 그냥 신경쓰지말고 상담받으세요 내가 당장 힘들어서 죽겠는데 어떻게해요 그런데 주변 사람들한텐 알리지 않는게 좋아요. 그게 나중엔 약점이 되어 자기자신이 더 힘들어질 수 있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Egoist4444
· 4년 전
상담 선생님들은 보통 자기 학생이 ' 내가 이 얘기를 해서 선생님이 날 싫어하시면 어쩌지? ' 라고 생각하는 걸 더 걱정하시더라구요. 저희 담임 선생님께서는 제가 우울증이란 걸 아시고 난 뒤로 제가 더 힘들지 않도록 더 신경 써주시고, 많이 걱정해주셨어요. 제 입장에선 그것도 죄송하긴 했는데 생각처럼 저를 갑자기 싫어하시거나 이상하게 보시진 않았거든요. 친구들도 좀 걱정해주는 것 외에 이상하게 보지는 않았는데 제가 자살이나 항 우울제 얘기같은 걸 할 때에는 좀 민감하게 반응하긴 했어요. 근데 그것도 다 걱정에서 나온 거니까.. 결론은 ' 쓸데없이 걱정시켜서 미안하다. ' 정도? 괜찮다면 주변에 말씀드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다른 사람들은 몰라도 특히 상담 선생님한테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