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사랑 뭘택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과 사랑 뭘택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ang293
·5년 전
이제 대학교 졸업후 취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취업준비도 어느정도 마친 상태라 취직을 눈앞에 두고 있지만 솔직히 아직 하고 싶은게 많아요 배낭여행, 워홀, 석사, 박사 취득 등등 저는 해외로 나가서 생활하고 싶은 마음이 큼니다. 하지만 지금 취업을 하는 이유는 5년을 같이있어준 여자친구가 있기때문입니다. 서로 결혼도 생각도 해왔구요 하지만 여자친구와 저의 인생관은 서로 다르고 지금 이제 취업을 앞둔 상태에서는 서로간의 마찰이 극에 달했습니다. 여자친구는 석사를 한후 한 회사에 입사를하고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고, 저는 이제 시작하는 입장입니다. 가장큰 문제는 전 아직취업보단 20대를 즐겨 보기도 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어요 27살이라 늦은 나이지만요 하지만 대학교 졸업후 2년간 자격증에만 목적을 두고 생활하고 이여자톼 결혼을 해야되기 때문에 얼른 취업을 해야한다라는 생각으로 지냈습니다. 하지만 요즘 문뜩 생각이 나는건.... 평생을 한여자만 만나보는것도 아쉽고.. 이렇게 아쉬움만 남기고 취업을 하여 직업을 갖는것도 아쉽기에 요즘 고민이 많습니다. 하고싶은건 많고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나서 이런 여자같은 사람을 만날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에 여자친구를 놓을 수가 없네요 진짜 서로 사랑을 합니다. 하지만 여자친구와 저는 두명다 처음첫 연애였고 오로지 서로만 봐왔기에 헤어진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많네요.. 여자친구도 오로지 저입니다. 헤어질 생각은 단 한번도 안했었구요 (제가 쓰레기가 맞긴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인생목표와 사랑중 무엇을 택하는게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arantula
· 5년 전
객관적으로 스스로를 돌아볼때 쓰레기라고 생각한다면 그 분을 위해서라도 얼른 헤어져주세요. 아직 즐기고싶은데 불확실한 관계와 미래에 얽혀 고민 할 바에는 스스로의 욕구나 목표를 위해 접는게 맞죠. 둘 다 가질 수는 없어요. 만약 다 접고 그분과 결혼한다면 행복할까요? 그분은 행복할까요? 너를 위해서 내가 양보하고 희생했다는 생각이 너무 커서 결혼 후에도 항상 마찰을 빚을것같아요. 진짜 인연이라면 어떻게 해서든 만나고 이어져갈테죠. 고민하지 마세요. 나를 위한 삶을 살 때 유지되는 관계가 가장 편안할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ctor10
· 5년 전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