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살 여자인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19살 여자인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225663fgd
·4년 전
20살된 오빠와 연애중인데 그게 작년인 순간부터 연애시작한게 아니라 올해 1월부터 연애중인데 다들 나쁘게 말하는데 자살해야 할까요? ㅜ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ulfriend
· 4년 전
뭔가 말 못할 어려움이 있나요? 연애에 대해 다른 사람의 평가에 예민하신 것 같은데, 그게 죽고싶을 만큼 힘드신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25663fgd (글쓴이)
· 4년 전
@soulfriend 정상적인 성인은 미성년자 안만난다고 ***한테서 도망치래요..ㅜㅜ 제가 한 4살 더먹고 사회에 나오면 지금 남친이랑 사회에 있는 남자들이랑 동일선상에 놓고 볼 확률이 얼마나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ulfriend
· 4년 전
20살이면 법적으로는 성인이지만, 정신적으로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죠. 서로 책임지거나 후회할 일 만들지 말고 아껴주며 만난다면 좋은 것 아닌가요? 사랑은 성인 인증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람의 본능이죠. 마카님이 그 사람을 가장 잘 알지 않나요? 마카님의 생각에는 그 사람이 미친 사람 같나요? 사랑은 당사자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지요. 남의 사랑에 대해 훈계하는 것은 선을 넘는 행위에요. 다만, 마카님 자신을 아끼고 연애에 모든 것을 걸지 마셨으면 해요. 우리는 흔히 연애 감정을 사랑이라고 믿기도 하니까요. 진짜 사랑은 서로가 인간적으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아무쪼록 잘 되든 못 되든 서로에게 진심으로 대한다면 더 좋은 일들이 다가올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ulfriend
· 4년 전
결혼도 아닌데, 연애라는 관계 안에 서로를 구속하지 마세요. 연애는 언제든지 끝낼 수 있습니다. 마카님이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자기 자신을 지킨다면 좋을 것 같아요.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평가도, 그 사람의 마음도 아닌, 마카님 자신의 마음입니다. 그리고 그 마음이 더 깊어질 수도, 변할 수도 있어요. 그것도 그것대로 아름다워요. 마음 편히 가지고, 자신을 사랑하고, 조급함을 내려놓고 나아가봐요. 어떤 결정이든 괜찮을거에요. 마카님 자신에게 솔직하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