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때문에 고민이 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피부때문에 고민이 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Xofnddl
·5년 전
저는 15살 여중생입니다. 요즘따라 피부때문에 고민이 커요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피부에 뾰루지가 나기 시작했고, 초등학교 5,6학년쯤부터 얼굴이 완전 망가지기 시작했어요.. 제가 5학년 쯤부터 피부화장을 한 것 때문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건 좀 심하다 싶어요. 물론 저보다 심한 상태로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지만 저한테는 피부가 정말 큰 스트레스이고 , 심지어 저랑 8년째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동명이인 친구가 있어요 . 근데 그 친구는 피부가 엄청 뽀얗고 잡티 하나 없는 고운 피부거든요 ? 근데 저는 반면에 피부도 까맣고 심지어 아프리카에서 왔냐는 말까지 들어본적도 있어요. (인종차별 발언 아닙니다.) 어떤 친구들은 저보고 오이라고 놀리기도 하고 , 그 친구는 백설기 , 하얀 푸들 등 예쁘고 귀여운 별명들이 많아요. 그래서 왜 저 친구는 너랑 이름도 같은데 얼굴이 다르냐 너는 뭔 죄를 지었길래 피부가 그 모양이냐. 이러는데 당연히 부모님 유전자가 다르니까 그렇겠죠. 처음엔 장난이니까 그냥 웃고 넘어갔지만 그 소리를 몇년동안 듣고 있는 저는 정말 큰 스트레스입니다. 제 인생에서 이정도까지 외모에 집착한 건 이 피부가 처음인듯 해요. 저번에는 정말 화가 나서 칼로 얼굴을 뜯어버릴까 라는 생각도 해봤고 , 부모님께 피부과에서 치료도 받아보려고 했지만 비용이 너무 크게 들 것 같아 그냥 말도 아직 꺼내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래도 희망이 있을거라 믿고 여러가지 팩과 차 등을 타먹고 과일껍질이건 뭐건 다 해봤는데 더 심해지거나 아님 잠깐 가라않고 다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요 . 대부분 효과가 아예 없는 피부입니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은 이 심정 아예 모를겁니다. 특히 저는 여자라서 외모에 관심이 많고 꾸미고 다니고 싶은데 화장을 끊은지 1년이 다 되어가고 그렇게 먹는걸 좋아하는데도 라면, 고기 , 등등 기름진 음식들을 끊으려고 노력하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이거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피부가 좋아질 수 있으면 무슨 짓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할 수 있는 한도 안에서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gq
· 5년 전
저도 학창시절에는 피부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라서 자존감도 많이 낮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거든요 기름진 음식도 안 먹어 보기도 하고 그랬는데 똑같더라고요 피부과도 다녀보고 한의원도 다녀보고 그랬는데 관리를 안 받으면 여드름이 또 올라오니까 돈도 걱정되고 좀 그랬어요 쓰니 보니까 예전에 내 모습 보는 거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물을 많이 마셔요 하루에 1.5리터 정도? 마시고 유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쓰는 거보다는 수분이 많이 들어간 화장품을 쓰고 폼은 스크럽제가 들어가 있는 폼으로 사용해요 피부가 진정도 되고 유분도 많이 안 올라오더라고요 지금은 트러블 하나도 안 올라오고 있어요 꼭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파이팅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fnddl (글쓴이)
· 5년 전
다들 소중한 의견 감사해요 ♥(@'ω'@)/♥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utiful071
· 5년 전
녹차가루팩 효과진짜좋아요 유튭에 검색해봐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