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감 무조건적 밀어내기 지연시키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기력감 무조건적 밀어내기 지연시키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집에서 아무것도 안 하고 놀고 있을 때에도 자주 "하..집에 가고 싶다.."고 마음속에서 툭툭 말할 때가 많아요. 즉 지금 내가 불편하다는 것 같은데, 그럴 때 보면 휴대폰으로 끊임없이 딴짓을 하거나 억지로 시간들을 막 때우고, 할 일이 분명히 있음에도 계속 미루고 있어요. 특히 요즘들어서 더 심해졌는데, 저는 누군가랑 전화통화하는 일도 일주일에 한 두번정도로 손에 꼽히고 sns도 안 하고 카톡 연락도 별로 없는 사람으로서 휴대폰을 만질 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을 도피할 방법이 그것밖에 없는지 계속 휴대폰을 들여다보며 아..할 거 없는데 계속 의미없이 인터넷 속을 돌아다닙니다. 고통스러워요. 미룬다는 게. 읽으시는 분들도 의아하실 것 같아요. 왜? 알면서 안 하는 거지? 그냥 하면 되는 거잖아. 저도 머리로는 알아요. 아는데도 미루니까 더 제 스스로가 한심합니다. 어떤 것에 제가 문제가 있는 걸까요? 어떤 구체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제가 움직일까요... 막연히 계속 미루느라 아침에 하려던 일을 밤 12시가 되기까지 못 끝내고 계속 폰만 붙잡고 있는 경우도 많구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휴대폰 중독이 되어버렸습니다. 휴대폰 말고 놀 거면 차라리 그냥 속편히 놀아라 취미생활을 하든가.라는 생각도 드는데, 속편히 놀아지지가 않아요..ㅠㅠ 뭔가 할 일이 있으면 내가 하고 싶은 건 나중으로 마음 속에서 미뤄두고 있구요. 대신 휴대폰을 손에 잡은 채 회피합니다. 그리고 계속 먹고 계속 자고 눕고.... 저 정말 왜 이럴까요 진절머리가 나요 진짜 한심하구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lein09
· 4년 전
한심하지 않아요.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괜찮다면 친구가 되어드릴 수도 있고... 휴대폰 속 인연들도 엄밀히 말해 사람이잖아요. 어떤 방식으로든 외로움을 해소해야 한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sk
· 4년 전
저도 그래요 ㅜ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klein09 외롭지는 않아요. 저는 오히려 친구들과 있으면 힘들다고 느낄 정도로 혼자가 편한 사람이에요. 그런데 혼자 있는 시간을 그냥 무의미하게 보내고 휴대폰만 붙잡고 해야 할 일을 안 하니..문제에요...ㅠㅠ 그래도 한심하지 않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spsk 아궁ㅠㅠ 저희 왜 그럴까요 힘드시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