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하기 싫어져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진로|압박]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를 하겠다는 다짐을 하지만 막상 하려고 하면 하기 싫어져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m425
·5년 전
저는 고2 학생입니다. 이제 곧 고3이고 성적, 입시 그런 걱정을 거의 매일 하고 있어요. 진로는 결정했지만 아직 원하는 대학을 고르지 못했어요. 성적이 좋은 편이 아니라 2학기 때부터라도 공부 열심히 해서 성적을 올려야겠다는 다짐을 했고, 그래서 공부 계획도 세웠습니다. 그런데 계획 세울때는 꼭 하고 말겠다는 열정을 가지지만 막상 공부를 하려니까 하기 싫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하루 종일 누워서 자고 핸드폰 만지고.. 그러면 아무것도 안 한채 하루가 지나가요. 그럴때마다 나는 오늘 뭐 한건지, 공부 한다 해놓고 그냥 빈둥빈둥 대고, 다른 애들은 다 열심히 할텐데 나는 뭐지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져요. 다음 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도 막상 그 다음 날이 돼도 또 침대에 누워있길 반복해요. 주위에서 성적으로 압박을 주진 않는데 학교 다니면서 수업시간에 선생님들께서 하시는 말씀을 들으면 성적을 올려야겠다는 압박감을 느껴요. 평소 성적이 딱히 좋지 않았던 사람들은 이번 학기에 성적을 전보다 올려야 고3때 가능성이 있다는 얘길 몇번 들어서 이번 학기에 성적을 올려야 된다는 부담감이 있어요.. 그래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막상 하려하면 하기 싫어지고, 그래서 안 하면 불안하고 그러네요.. 저도 제가 어쩌잔건지 모르겠어요.
성적고2공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