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관계가 틀어졌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와 관계가 틀어졌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o060
·5년 전
친구가 저에게 말을 까칠하게해서 너무 속상했는데 제가 계속 참았어요. 근데 오늘 놀러갔을때 그 참았던게 한꺼번에 올라와서 제가 충동적으로 행동도 까칠하게하고 노래방에 갔는데 노래도 안부르고 그냥 휴대폰만 봤어요. 제가 원래 노래방이나 놀러만가면 신나가지고 방방거리는 타입인데 오늘은 너무 속상해서 조용히 그냥 있었거든요... 화내봤자 바뀌는건 없으니까 전 그냥 조용히 있었어요. 저 포함해서 셋이 다니는데 솔직히 전 그 사이에 억지로 껴있는 기분도 들고... 소외감도 있었거든요. 근데 노래방에서 제가 계속 휴대폰만 보니까 저한테 말 까칠하게 했던 친구가 막 너는 왜 노래를 안부르냐고, 아까 내가 한 말때문에 지금 그러냐고 분위기를 막 안좋게 몰아가는거에요... 막 다른애랑 소곤소곤거리고 어떡하냐고 그러고... 근데 정말 제가 걱정되었으면 둘끼리 시내에 남아서 놀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그 둘은 제가 별로 상관 없었나봐요 ? 저는 집가는 길로 쭉 가는데 둘은 다른길로 가더라고요. 길가는데 너무 슬픈거에요... 항상 소외감 느껴도 티 안냈었고 말때문에 상처받아도 괜찮은 척 했는데 한번 제가 이러니까 절 이상하고 예민한 애로 몰아가고... 제가 정말로 잘못한점이 뭘까요 아직까지도 연락도없고... 그냥 이대로 어색한채로 지내자는 의미일까요? 아마 그 둘은 제 뒷담도 하고 그랬을거에요 카톡방을 저 빼고 만들어서 얘기한다던지... 다시 전 처럼 지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대인관계친구화해소외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arin010
· 5년 전
가족들도 말 안하면 기분나빴던거 쌓이지요? 아무리 친해도 사람은 말해야 압니다. 한쪽만 꾹 참았다면 친구분들은 아 쟨 이렇게 말해도 아무렇지 않나보네??이렇게 생각하고 계속 그렇게 말하겠지요. 그 친구분들이랑 잘 지내고 싶으면 날짜잡고 진지하게 할이야기 있다고 말하시고 내가 관계개선으로 인해 이야기할게있다. 니들은 아무생각없이 이야기했던거일수도있고 내이야기듣고 기분나쁠수도 있을거라고 먼저하고 말하고 이거저런거 때문에 상처받고 불쾌했었다. 말하세요. 그리고 그분들께 기분 나빴던거 있으면 이야기하라하세요. 작성자님이 정중하게말했는데도 욕, 편가르기등 하면 그건 친구가 아니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arin010
· 5년 전
그리고 절대 카톡으로 이야기하지말고 만나서 이야기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060 (글쓴이)
· 5년 전
@mandarin010 감사합니다. ㅠㅠㅠ 아까는 카톡으로 얘기해볼까 했는데 그냥 내일 바로 만나서 얘기해야겠어요. 근데 약속은 어떻게 잡아야할까요ㅜ? 약속은 카톡으로 잡아야할거같은데 잘풀어질지도 잘 모르겠구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arin010
· 5년 전
약속은 친구들과 카톡으로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잘 풀리시면 좋겠어요.ㅠㅜ 인연이라는게 놓아도 다시 만날 인연은 만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친구분들과 다시 잘 지내자 하면 싫은점 있으면 바로바로 이야기하자고 말하세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