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죽은걸까요?거짓말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장례식|무단결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진짜 죽은걸까요?거짓말일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h0007
·5년 전
제가 학원을 다니는데.. 어떤쌤이 몇날동안 연락도 안되고 출근도 안하시더래요 그러다가 연락이 왔는데 학원쌤이 사고로 죽었데요.. (사고로 죽은뒤 3일뒤 여동생분이 쌤죽었다고 장례 다 치루고 학원에 알렸데요) 당연히 너무 놀랐죠.. 진짜 잘가르쳐주고 인기도 많은 쌤이었으니깐요.. 근데 며칠전부터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반학생(좀 이런말하면 그렇지만 나대는거 좋아하는? 그런부류)이 그쌤을 좋아했는데 너무 당황하고 놀래서 장례식장 검색해서 그쌤 성함말하고 장례 치뤘냐고 물으니 모든 장례식장 한군데도 없었데요 (근데 장례식 문의하는데 직원분이 한남성분도 이날짜에 그쌤이 장례 치뤘냐고 문의하더래요..그 남자분은 왠지 여기 학원쌤일것 같다고 하고요) 납골당.추모원 이런데도 문의햇다는데 없다고 하더래요.. 교통경찰? 거기에도 문의하니 사고이력도 사망자에도 그쌤이 사망기록에 없다고 하더래요 뉴스에도 떳다는데 뉴스를 뒤져도 없다고 하고요 그럼 이쌤은 그냥 혼자서 이런 거짓말을 한걸까요? 아니면 쌤이 그냥 관두거나 무단결근인데 학원 이미지 차원에서 학원에서 그냥 통으로 학생들한테 거짓말 한걸까요? 또 한친구는 자살일거 같다는데 장례식이나, 추모원? 그쪽에 기록도 없다고 하니 죽은건 아닌것같고요.. 익친님들이 보시기에 어느쪽이 거짓말을 하는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0007 (글쓴이)
· 5년 전
@mmtscherish 근데 젤 의심이 되엇던건 확실친 않지만 여기쌤중 한분도 그렇게 장례식장 여러곳을 문의하면서 이쌤의 장례기록을 찾앗다는거요.. 쌤도 뭔가 의심이 되니까 이러지 않앗나싶기도 하고요 만약.. 쌤이 그냥 이런 자작극을 벌이는 거라면 혹시 무슨 의도였을까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ty2424
· 5년 전
여동생이 뭔가 이상하네요. 보통 본인 형제가 죽었으면 죽었다고 장례식 이전에 얘기하지 않나요? 갑자기 장례식도 다 치루고 죽었어요 라고 하는게 웃긴데요. 뭐 어쨌든 그거야 경황이 없었다 쳐도 장례를 치뤘던 기록도 없고, 사망기록도 없다는건 좀 이상하지 않아요? 만약 안죽었는데 죽었다 한거라면 진짜 미친 거고요 죽었는데 장례도 안치르고 사망신고도 안했다면 그건 진짜 무서운 거죠.. 어쨌든 뭔가 찜찜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0007 (글쓴이)
· 5년 전
@cuty2424 님이 보시기엔 어떤거같아용? 아님 학원에서 해고시키고 일부러 학생을 속이는걸까요? 아니면 제친구중 한명은 쌤이 심적으로 힘들어서 죽엇다고 뻥치고 잠수탓던지 아니면 빚때문에 거짓말이다 뭐 이러는데ㅜㅜ 여튼 이정도면 안죽은건 맞는거겟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uty2424
· 5년 전
일단 죽었다고 뻥 칠리가 없어요. 윤리적으로 진짜 말이 안돼요. 심적으로 힘들었다면 그냥 조용히 그만뒀겠죠. 아 해고도 진짜 말이 안되고요. 학원이 뭐 한두번 해고 시키겠어요.. 그리고 그렇다면 그 학원쌤으로 추정되는 사람도 장례식장에 전화하고 그러지 않죠. 빚도 진짜 뭐 많이 진거 아니면 죽었다고 굳이 거짓말을 칠리가 없고요. 사람 목숨 가지고 장난치는게 어디 그리 쉽겠어요. 한국같이 좁은 나라에서 죽었다고 거짓말 치는게 쉬울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목숨가지고 뻥을 치는건 그 쌤이나 여동생이 범죄를 저질렀거나 하는 극한의 상황이 아닌 이상 할 이유가 없다고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