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인거야 진짜 착한 거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우인거야 진짜 착한 거야
커피콩_레벨_아이콘suny18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14살 평범한 중학생입니다. 저에게는 14년 만에 정말 착하고 마음이 맞는 다고 가장 크게 느껴진 친구가 생겼어요. 그 친구는 정말 제가 보기에도 항상 밝고 항상 웃고 항상 긍정적이면서 남녀 스스럼없이 잘 지내요. 그런데 요즘 그 친구랑 정말 많이 싸워요. 남이 생각하는 저의 모습은 항상 모범적이지만 쿨하고 모든지 잘 해보이는 이미지가 강해요. 그래서 항상 모든 거를 1등하고 싶고 또 제 욕심이지만 모두에게 부러움과 사랑을 받고 싶었어요. 그래서 제가 가장 잘 하지 못하면 항상 저 말고 1등한 친구를 싫어하고 시기하고 질투하면서 지내요. 하지만 그 친구는 저와는 다르게 그런거에 신경도 잘 안 쓰고 모두를 다 동등하게 대해요. 그래서 저랑 그 친구랑 다니면 그 친구 주변에는 다른 사람들이 많아요. 그래서 너무 부러워요. 그래서 친구가 미워요. 저는 진짜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지 내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줄 친구가 있는지 잘 모르겠고 하루하루도 걱정이되는데 그 친구는 항상 웃으면서 지내고 저 말고도 지낼 친구가 있어 보인다는 게 부러워요. 하지만 저는 그 친구랑 저랑 정말 가깝다는 것을 100% 확신하기 때문에 그 친구의 고민도 정말 제 고민인 것 처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줘요. 하지만 제 고민은 막상 그 친구에게 말하면 도움이 되지 않는 느낌이 들어요. 또 막상 그 친구가 여우라는 생각도 들어요.저번에 그 친구를 만진 남자일진이 있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둘이 계속 웃고 이야기 하고 서로 스킨쉽을 엄청 많이 하는 편이였어요. 그래서 다른 아이들도 그 일진이랑 그 친구랑 사귀냐는 소문도 많았고 제가 보기에도 정말 좋아하는 거 같았어요. 마지막으로 그 친구가 제일 화나는 점은 다른애들 앞에서만 웃고 착한 척을 한다는 거에요. 앞에서 좋은척 실실 웃고 착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뒤에서는 저에게 뒷담하고... 걔 때문에 스트레스 받네요... 하지만 그 친구랑은 연을 이어가고 싶어요. 왜냐하면요.. 이건 제 성격때문에 일어난 일이라서... 더 이상은 좋은친구를 잃어버리고 싶지는 않거든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hnaknae12
· 5년 전
님아 많이 힘들었겠네요 저도 그랬었어요 어쩌면 지금도 조금 그렇고요 모든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은 건 어찌보면 당연해요 욕심이긴한데 누가 나 싫어하고 안 사랑해주면 당연히 힘드니까요 그래도 제가 그걸 가지고있다고 조금 내려놓았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가 조금 행복했었던 것 같아요 그 친구때문에 좀 힘들겠네요 그 친구가 뒷담도 까지만 착한 척 밝은 척하는 게 너무 위선적으로 보이고 그러면서 친구들 많이 만나는 게 진짜 짜증날 것 같아요 이렇게 글 올리신 거 잘하셨어요 다른 친하게 지내는 친구는 없나요? 없다면 만들어서 지금 다니고있는 친구에게 진심으로 말 해줘요 좀 위선적인 것 같다고 최대한 상처받지않는 쪽으로요. 근데 일진친구랑 서로 좋아하는 건 왜 여우같은 거에요? 사실 글만 읽었을 땐 그냥 사랑하는 것 같은데 음 일진이라서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겠네요 혹시 왜 본인 성격때문에 일어난 일이라고 했는지 말해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