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 일이 없는데 자꾸 압박을 준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고싶은 일이 없는데 자꾸 압박을 준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취직하라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대학교 졸업하고나서부터 나는 쭉 백수였다.... 아무리 생각해도 대학교를 괜히 간거같다.. 대학교 가지말고 그냥 쭉 닥치는대로 알바나 했어야 했었다.. 그럼 지금 이런꼴 나지는 않았겠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odDay365 (리스너)
· 5년 전
그선택을 하지않앗으면 마카님이 말하신 이런꼴이 났을지 아닌지 모를것이라 생각해요. 지금은 대학 괜히 갓어..라고 생각하시겟지만 안가셧다면 안가신대로 또 후회하셨을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대학을 가든 안가든 알바는 할수있어요. 졸업하신 후인 지금도 말하신 그 알바를 할수잇겟죠? 왜 대학을 가고 알바만 팟어야햇다고 후회하시는지 다는 알수없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계신상황이라면 운동이나 산책 독서 알바 등 하나씩 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그리고선 뭘하면 좋을지 등도 생각해보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untt
· 5년 전
꼭 꿈이 있다고 해서 방향과 목표가 정해지진 않더라고요. 일단 상식선에서 제일 괜찮은 목표를 정해보고 그에 따라 움직여 보고 아니면 수정하고. 이렇게 살다보면 어느새 또 옳은 길을 가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고요. 그런 말이 있어요. "후회를 하면 앞으로 나아가질 못해. 누가 뒤에서 잡아당기는 것 같이 뒤만 보게 만들 거든." 후회를 너무 자주 하게 되면 뒤만 바라보게 돼요. 하지만 우리는 오늘도 현실을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이잖아요, 일단 오늘에 최선을 다해봅시다. 그러다 보면 또 어느새 옳은 길을 걷고 있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