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중증의심과 더해서 의존성성격장애 의심이 있는데 어떻게하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중증의심과 더해서 의존성성격장애 의심이 있는데 어떻게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ldh1234
·5년 전
26살 2년째 공무원 독학으로 시험준비중인 사람입니다. 열심히 준비하는데 결과가 없어서 부모님과 공무원과 관련 내용만 나오면 짜증나는건 기본이고 예민해집니다. 이건 보통이고 주로 사소한것에 짜증나고 작은소리에 예민하며 관계가 좀 두렵습니다. 그리고 저에 대해 무기력해지고 저 스스로가 의욕이 없어진지 오래이고요. 제가 스스로 무엇을 해야할지 미래에 대해서 고민이나 하는지 또 제가 고민을 하고있는지 이런 기본적인 것조차 헷갈립니다. 제 스스로 노력을 한다고 생각하지만 문제는 제 스스로가 결정이나 결심이 안느껴집니다. 제가 이런걸 부모님께 말해도 부모님은 나태하다 노력안한다 치부해버립니다. 그래서 제가 내가 이상한건가 느껴서 성격장애유형을 살펴보니 의존성 성격장애 의심이 들고 보건소 사이트 들어가서 스트레스, 우울증 검사하니 중증으로 갈 위험이 높더군요. 이런걸 알아도 부모님께 말하면 대수롭지 않다고 하실것이 뻔해서 더 두렵고 제 스스로가 어떻게 해야할지가 두렵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untt
· 5년 전
일단 많이 지치신 것 같아요. 마인드 컨트롤이 지금 제일 중요해 보여요. 우울감이 지나치다 느끼신다면 병원에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불안장애 때문에 많이 참다가 안 되겠다 싶어서 병원 가서 약 처방받고 정말 많이 나아졌어요. 비보험으로 하시면 나중에 취업에도 문제 없으니까 그렇게 한 번 받아 보세요. 맘 속에 있는 병 키우지 마시고요. 그리고 며칠 동안 여행이나 다른 여가 생활하시면서 스트레스 좀 푸시길 바랍니다. 정신건강이란 게 참 중요하고 무서워요. 이게 정신만 아프면 괜찮은데 몸도 같이 아프게 되거든요. 아무쪼록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취준생이라 글 보면서 마음이 많이 아팠어요. 행복합니다, 우리. 끝에는 좋은 결실이 있길. 아 그리고 독학이 힘드시면 학원에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 공부하는 것도 보고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보면 또 새로운 생각이 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