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해결 좀 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폭력|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교폭력 해결 좀 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uendi
·5년 전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아무래도 학교폭력인 것 같은데 아직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 잡혀서 글을 씁니다. 욕이나 심한 놀림 등은 1학년 때부터 어느정도 있었지만 지금 급한 부분부터 작성하겠습니다. 자와 1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한 학생이 있습니다. 편의상 A라고 부르겠습니다. A와 저는 사이가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은 아는 사이입니다. 그리고 B라고 부를 학생은 2학년 때 같은 반이었는데, 서로 장난을 가끔 치는 사이었습니다. 현재 A, B 모두 저와 같은 반입니다. 학기 초에는 장난인 줄 알았습니다. A야 워낙 다른 학생들을 많이 놀리는 편이었고 B와는 전부터 욕을 하며 장난도 치던 사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도가 점점 심해졌습니다. 수업시간에 만든 조형물이 잠깐 사물함에 교과서를 갖다놓는 사이에 살짝 부러져 있었고, 그걸 보고 짜증내는 저를 보며 A가 비웃었습니다. 그래도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졸업앨범을 촬영하는데 A는 다른 친구들과 저를 비웃었습니다. 대부분 내용은 '들리는데도 안 들리는 척 한다' 등의 비방이었습니다. 그 때부터 조금 의심이 갔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유치하다고 하고 넘겼습니다. 하지만 이번 달에 자리를 바꾼 뒤 제 앞에는 A, 뒤에는 B가 앉았고 거기에 제 짝과 A 앞의 학생이 모두 저를 놀리고 비웃습니다. 그 내용은 들어도 무시하는 제 태도를 비웃는 것이었고, 비꼬려는 건지 문장에서 주어는 뺀 상태였습니다. 그 괴롭힘은 등교해서부터 하교할 때 까지 수업시간에도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그들이 저를 '***'라고 하면서 '***가 힘을 숨기고 있다', '*** 화나서 왼팔에서 용 나올 거다' 등의 발언을 했습니다. 저는 너무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신고할 생각을 했지만 모두 증거가 없는 상태입니다. 학교에서는 모든 전자기기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녹음 할 방법은 없었고 말로 된 폭력이라서 확실한 증거가 없습니다. 이대로라면 신고를 해도 A와 B가 우겨서 빠져나올 수도 있습니다. 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방면으로 잘 아시는 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언어폭력공개상담신고학교폭력상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nly
· 5년 전
고등학교가서 새출발 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uendi (글쓴이)
· 5년 전
@stanly 이 일 때문에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매듭짓고 가야합니다. 새출발 한다고 달라지는 게 없습니다. 고등학교도 다 엇비슷한데로 가서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게 될 확률이 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nly
· 5년 전
그렇다면 주도면밀하게 증거를 녹취, 녹화해서 제출하거나 역으로 무슨 감정있냐고 3자대면해서 기선제압후 지역에서 무시못할 인물로 각성하면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isper55
· 5년 전
선생님한테 상담을 먼저 받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도움이 안된거 같지만..응원할게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dprp235
· 5년 전
제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 왕따를 당해봤어요.. 그 놀리는 사람한테 가서 싸움을 거세요 당당하게 나서세요. 주위 애들과 선생님들은 방관자에요.. 절대로 상담하지 마세요. 애들은 나한테 후폭풍이 올까봐.. 선생님들은 자기 일자리에 지장이 생길까봐 학교에 민폐나 징계 먹힐까봐.. 대충 넘기고 자기 할일만 해요.. 놀리는 사람한테 가서 나한테 왜이러냐 말거세요. 싸움 거세요. 아무것도 안하면 만만하게 봅니다.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나서세요.. 싸움을 할때 주위 사물도 다 이용하세요. 싸움은 비겁이라는게 없어요.. 그리고 부모님한테 상담을 하시거나 경찰에 신고 하세요. 절대로 선생님한테 상담하지 마세요. 응원할게요. 먼저가서 싸움거세요. 이것도 안되면 전학을 가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venstars
· 5년 전
모두 증거를 남겨 놓으십쇼 학교에 제출해서는 안됩니다 대개 덮으려고 합의 보거든요 그리고 졸업할때 너네 나한테 이랬는데 기억하냐라고 묻고 사과가 없다면 증거로 끝내십시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ni03
· 5년 전
저는 담임 선생님께서 애들한테 목격자 진술서 쫙 돌려가지고 큰 증거 없이 잡아서 자필 사과편지 받고 했었는데 쓰니님께서도 선생님께 일단 말씀하셔서 한 번 진술서 모아보시는 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