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는게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ongchyubeul
·5년 전
너무 힌들어요 이제는 왜 힘든지도 몰를겠어요 죽고싶은데...자해도 해볼려고 해도 무서워요 나는 그냥 행복하게 살고싶은데 아렇게 힘들게 살고 싶은게 아닌데 어떻해요 너무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ie
· 5년 전
저랑 같은 생각이네요. 전 밤이 제일 좋습니다. 눈을 감고 아무것도 보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리고 항상 기도하죠. 내일의 태양이 나의 눈에 보이지 않기를, 나의 하루가 여기서 끝나기를. 하지만 저에게는 항상 하루가 찾아오고 태양이 저의 눈을 비칩니다. 죽고 싶단 생각을 매일해도 무서워서 죽지 못하는 쫄보는 오늘도 내일도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살아갑니다. 아마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자기탓이예요. 스스로를 둘러싼 모든 안 좋은 것들의 시초이자 원인을 자기 자신이라 칭하면서 스스로를 비하하고 가두고 죽이죠. 하지만 그럴수록 정신 버쩍 차리세요. 전 저의 우울함이 절 잡아먹지 않도록 열심히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살아갑니다. 자기비하와 자학은 약처럼 달고 살고 대인관계 등 모든 것에서 상처받고 무서워 벌벌 떨기만 하는 ***이지만 그래도 깡으로 버티며 삽니다. 지금 내가 가지는 문제들과 모순들을 다 부숴버리고 떳떳한 사람이 되겠다란 일념만을 가지고 말이죠. 홀로 강해져야 하고 홀로 일어서야 합니다. 그 누구도 저와 당신의 인생을 살아주지 않아요. 악바라 깡으로 버티세요. 죽을 힘을 다해 버티세요. 가장 약하다고 느껴질 때, 가장 강해져야 살아남습니다. 저와 당신의 우울함이 우리를 잡아먹지 않기를.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ie
· 5년 전
많이 힘들었죠? 저도 같은 생각을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글쓴이분의 마음이 어느정도 이해는 가요. 스스로 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고 이런저런 결론을 내려보면서 죽고싶다란 생각까지 했을꺼고요. 죽고싶다란 생각은 솔직하게 말하면 너무 이기적인 것 같아요. 스스로 힘든 거만 생각하고 남겨질 사람들의 아픔은 생각도 안 하는거 잖아요. 남겨 질 사람들의 슬픔을 생각해보세요. 우린 죽을려고 태어난게 아니라 살아가기 위해서 태어난 거예요. 강해지란 주변의 말들은 당신이 행복해졌으면 하는 바램일꺼예요. 당신에게 막 강해져야만 한다고 몰아붙이는게 아니고요. 우울함에 잡아먹혀서 살면 편하겠죠. 계속 우울하기만 하면 되니깐. 하지만 그만큼 고통스러울꺼예요. 우리 이제라도 많이 불행하고 우울했던 만큼 행복해져야죠.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요? 스스로에게 솔직해져 보세요. 많이 아프고 병든 나 자신을 스스로를 감싸 안아보세요. 글쓴이분이 홀로 겪어왔던 많은 상처들을 이제 외면하지 마세요. 스스로를 인정하고 부족한 점을 욕하고 탓할께 아니라 조금씩 고쳐나가 보세요. 그것이 바로 강해지는 법이예요. 많이 힘들고 울고 싶은 날들이 많이 있고 안 좋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지배하려고 할때도 지금까지 잘 버텨왔잖아요. 힘들고 외로울 수도 있지만 조금만 힘내봅시다. 글쓴이분이나 저나 행복할 가치는 차고도 넘치니까요. 힘내세요. 울고 싶을 때 주변을 둘러보세요. 생각보다 당신 편은 많아요, 혹시라도 주변에 당신의 상처를 공감해줄 사람이 없다라도 저같은 사람이 이렇게 공감하고 위로해두고 있잖아요? 힘내세요. 우울함에 지지 마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hjh2066
· 5년 전
친구해여 힘내여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