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건 많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장녀|자본주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고싶은건 많은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여성입니다.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못하니 하고싶은 걸 못하는 느낌이에요. 20대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하는데 전 집안에서 장녀고, 제 앞가림한다고 20살때 집에서 나와 자취중이에요. 20살부터 지금까지 모은 돈은 고작 100만원 조금 넘는 돈인데... 당장 안정적으로 살 집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고싶은것도, 하고싶은것도 안하고 있어요. 당연히 핑계지만 선천적으로 몸이 약해서 반은 일하고 반은 쉬지 않으면 너무너무 힘들어서 알바도 못하겠어요.. 방법은 많지만 너무 많은 생각들 때문에 인정적인 걸 추구하게 되어서 무언갈 도전할 용기가 나지도 않네요.. 하고싶은것도, 남에게 해주고 싶은것도 많은데 자본주의 사회인 저희나라에선 돈이 없으면 조금 힘든게 많은거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fe0
· 5년 전
학생이신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Life0 @SWORKS 직장인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fe0
· 5년 전
제가 할만은 아니지만 어린나이에 고생많이시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ghart
· 5년 전
전 어릴때 학교에서 거지라고 놀림을 받을 만큼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가난이 18살부터 야간에 일을 했고 그 이후 20년이 넘도록 단 하루도 일을 쉬어 본 적이 없습니다.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약한 마음에는 약한 생각과 약한 행동만 하게 됩니다. 힘내세요.. 현실에 안주하지 마시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02
· 5년 전
100만원 모은 사실이 대단한 거 아닌가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ghart
· 4년 전
@nhr123 그런 생각은 했었죠.. 하지만 다 부질없다는 생각에 다시금 맘을 잡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