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고,일반고(도와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특목고]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외고,일반고(도와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gudaks
·5년 전
인천 미추홀외고 지망중인 중3입니다. 제 꿈은 외교관입니다. 영어및 그 외 공부는 저희 중학교 기준 잘하는 편입니다. 국내에서 외교관되신 분들중 90퍼가 sky고 그 중에서도 서울대가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목고가 sky진학률이 인구대비 높다보니 걱정이 많습니다. 제가 희망하는 외고는 연고대 합 45정도 서울대6명 정도 보내고 있는데 외고에서 내신이 자신이 없어요. 다 잘하는 학생들만 오다보니까..또 저희학교가 타 중학교에 비해 질이 떨어지기도 하고요.하지만 외고라는 보험과 제2외국어를 다룰 줄 아는걸 생각하면 포기하고싶진 않습니다. 일반고는 남고 생각하고있는데 작년기준 수시로만 서울대4명 보냈습니다. 어느학교를 가든 열심히 할 자신은 있습니다. 하지만 외고같은 경우는 올때 모두가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을 갖고 오다보니 내신걱정이 많습니다. 2022부터 정시비중이 많이 는다는데 어디를 가야 옳은 선택인 걸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공부하는 환경이 중요하시면 특목고. 주변에 휘둘리지 않을 자신이 있으시면 실리를 찾아 일반고. 아시겠지만 특목고와 일반고의 공부하는 환경은 비교 불가입니다. 제 아무리 좋은 일반고라도 하위권 특목고보다 환경적인 요소가 떨어질 수 밖에 없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a0912
· 5년 전
서울의 한 외고에 다니고 있는 고2인데요 외교관이 꿈이시고 영어에 관심이 있으시면 저는 외고진학하시는걸 더 추천드려요 확실히 중학교때 전교 10등안에는 들었던 애들이라 내신이 빡세긴 해요ㅠㅠ 그래도 다들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 좋고요 전 스페인어 전공인데 제 2외국어 배우는거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미추홀 외고는 잘 모르겠지만 영어가 일주일에 12시간이고 수학이 3시간일정도로 영어를 자주 접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어쩔 수 없이 느는 느낌이예요 내신이 빡센만큼 4등급까지 해도 중경외시이 쓸수 있는정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gudaks (글쓴이)
· 5년 전
@dana0912 저 좀 주제가 다른 말이지만. 고등국어 학원을 다녀야 하나요? 아님 인강과 문제집 독학으로도 내신 및 모의고사 잘 따라 갈 수 있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a0912
· 5년 전
그건 케바케라 확실히 뭐가 옳다 말하긴 힘들 것 같아요ㅠㅜ일단 저는 중3겨울방학부터 지금까지 국어학원 계속 다니고 있고 대부분의 친구들도 국영수는 기본으로 학원 다니고 있어요 근데 또 친구 중에서 학원 한번도 안다녔는데 모고 항상 1등급 찍고 내신 잘 보는 애도 있으니까 인강 스스로 꾸준히 듣고 문제집 독학하시다가 혼자서 너무 힘드시겠다 싶음 학원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