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고난후다시만났어요(재회x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헤어지고난후다시만났어요(재회x
커피콩_레벨_아이콘free1477
·5년 전
전남자친구랑은11살차이나는커플이였습니다 사귄지 2주만에 해외파견을가야했고 그후거의3개월에한번씩 한국에들어올때마다 데이트를했구요 사귄지 거의7개월쯤에 연락이뜸하더니 결국헤어지자고하더라구요 그래서 헤어진지 1년이 넘었습니다 헤어지고나서도 제가너무보고싶은마음에 만나야하는핑계를찼아 한번만났고 그후에 6개월이지나서 잘지내냐고 카톡이왔어요 한국에들어와서 연락한번했다구요 그래서 제가 술이나먹자고해서 만났습니다 근데 저를 친한동생대하듯이 장난도치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내심 기대했던 내가그리워서 연락한게아닌가했던 생각이 짜증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저도친한오빠대하듯이 했습니다 그러다2차를갔고 거기서 왜 그때헤어지자고했는지 물어봤습니다 제가 더좋은사람을만날수있고 기약없는해외파견을기다려주는저에게미안했다고합니다 본인보다좋은사람을만날수있는가능성이보였다고 그래서 헤어지자고했다네요 지금본인이마음적여유도없어보이고 일이 바쁘다보니 많이 지쳐있다고 얘기를했어요 그래서 저도 제마음을얘기했습니다 아직도많이 그립다고 솔직히 헤어지자고했을때 이해가안됬다고 나는 헤어지고좋은사람못만났다고 울면서 얘기하니 제말에 대꾸해주면서 울컥해보이는표정이보이더라구요 제가 첫커플신발사준거신은모습보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만난다고 신고왔다고하더라구요 마음있다고봐야하는건지 아님 저만 설레발치는건지 얘기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gfrrcx
· 5년 전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고 저만의 생각이기에 글쓴이분의 생각과 다를 수 있다는 점 아셨으면 해요. 제 생각을 강요할 마음은 없으니 글을 보시다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제 의견을 말씀드려 볼게요. 일단 첫커플 신발을 신은 것은 아무 감정도 없이 나올 수 있는 행동은 아니라고 봅니다. 집 밖으로, 그리고 전 여친을 만나러 가는 사람이 신발을 무심코 신을리 없을테니까요. 제가 보기에는..상대가 마음이 있고 없고보다 더 중요한게 있는듯 해요. 바로 헤어짐의 원인이죠. 나보다 좋은사람 만났으면..미안해서.. 좋게보면 배려이고 제대로 보자면 핑계입니다. 자신과 글쓴이분과의 관계에 대해서 자신이 없으니 다른 누군가에게 보낸다는 말 과 다르지 않습니다. 예로 들자면 ‘95%순수한 성분으로 만든 천연 비누!’ 라는 문구는 와 거의 전부가 순수한 성분으로 만들어 졌구나. 좋다..라고 느끼게 하지만 ‘유해한 물질이 5% 함유된 천연비누!’ 라는 문구에선 좀 꺼림직하게 느껴지죠. 정말 상대가 잘 되길 바라고 상대를 사랑 했다면 ‘나보다 좋은사람 만나’라고 안하죠. 내가 더 좋은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또 그런 사람이 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런데 상황이 여의치 않고 자신에대한 확신도 없고 상대를 위해 희생할 자신도 없기에 포장해서 말하는게 ‘나보다 좋은사람 만나’ 입니다. 안되는 이유를 만들자하면 끝도 없습니다. 생을 마감할때까지 변명은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되는 이유는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정말 사랑하고 자신이 있다면 최소 이렇게는 말하겠죠. ‘난 너를 정말 사랑해. 내가 지금 여유가 없고 해외에서 일을 하느라 자주 보지 못하지만 그렇다 해서 나의 사랑이 줄어들거나 부족해지지 않으니 걱정하지마. 몇년만 해외에서 지내고 한국으로 들어가면 진급도 하고 그때면 여유도 생겨서 우리 더 알콩달콩 지낼 수 있으니 조금만 힘내자. 난 매일 순간 순간을 자기를 떠올려. 내가 버틸 수 있는 이유는 자기니까. 연락 자주 못해서 미안해. 여기가 일이 워낙 바쁘게 돌아가서..그래도 틈 나는대로 연락하도록 노력할게! 사랑해.’ 차이는 진정성 입니다. 듣기 좋게 포장한 말로 내가 나쁜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 핑계를 대거나 진심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것의 차이는 진심어린 상대를 대하는 마음 이겠죠. 나이차이도 많이 나고 자기에 대한 확신도 글쓴이분에 대한 확고한 진심도 없는 그 남자보다는 그 사람 말대로 좋은사람 만나셨으면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ree1477 (글쓴이)
· 5년 전
@ggfrrcx 감사해요 지금까지 그사람생각하다상처를받아도 늘좋게생각하려하고 사랑하는마음이 커서 현실을믿고싶지않았던거같아요 그래서 다른연애를해도 늘기준점이그사람이였어서 늘오래가지못했고요 당장은 그사람을잊기힘들겠지만 노력해봐아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