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상한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이상한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give2you
·5년 전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4년 가까이 남친을 사귀고 있는 20대 여자입니다. 저희는 C.C 이후로 졸업을해서도 3년 넘게 잘 사귀고 있어요. 다만 문제가 생겼다면..제가 오랜 연애가 처음이라 가끔씩 다른 남자들이 주는 관심을 거절하기 어려울때가 있어요..ㅠ 술집에 친구들이랑 놀러가서 같이 술을 마시는데 번호를 따간다던지... 학교동기인 남사친이 저를 챙겨준다던지 하는 상황이 생기면 저도 모르게 살짝 혹한다고 해야하나.. 그냥 설렘 비슷한 기분이 드는것 같아요. 나 아직 안죽었구나..라고 해야하나..?? 근데 또 그렇게 느꼈다는게 죄책감이 드네요..ㅠㅠ 물론 그렇다고 지금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싶다던지 그런건 아닙니다. 다만 서로의 연애에 변함이 없어요. 게다가 남자친구는 연애가 저랑 처음이라 서툰점도 많았고, 이벤트 하나 받아본적이 없네요. 연애에 조금 다른 특별한 날이 필요한것같은데 남자친구는 지금도 좋다며 익숙한 데이트만 할 뿐..아무리 얘기해도 연애가 처음이라 생각나는 이벤트도 마땅히 없다며 넘어가네요..ㅠ 3년 넘게 사귀면서 웬만한 이벤트는 제가 다 해주기도 했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맘이 식어간다고 스스로 느끼면 제가 오히려 이벤트를 해주면서 권태로운 데이트에 다름을 줍니다. 하지만 이제 저도 아이디어 고갈로 이 권태로움에 다른 변화를 주기가 어렵네요..ㅠ 받아보고싶은 맘도 있구요..ㅠㅠ 정리해보자면 권태로운 연애에 남자친구가 싫은건 아니지만 익숙함도 너무 좋고 헤어지고싶다던가 그런 생각은 들지 않아요. 그렇지만 다른 남자들의 애정공세에 마음이 흔들려요. 그리고 그런 스스로가 죄책감도 들구요.. 권태로운 데이트에 다름도 필요해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오래 사귄분들이 있다면 혹은 생각나는 조언이 있다면 부탁드려요 ㅠㅠ 이런 오랜 연애는 처음이라 너무 혼란스럽네요..
연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igostar
· 5년 전
원래 그래서 첫사랑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법이죠... 이 사람 말고 다른 사람들도 만나고 싶다는 욕구가 저절로 생기니까요.... 그런데 이벤트 같은 건 처음이라서 모르는 게 아니라 그 사람 성격인 겁니다. 해주고 싶으면 찾게 되고 찾다보면서 배우는 거니까요... 남자들은 정말로 모를 수도 있으니 직접 말해보세요. 나 다음 생일때 이런거 받고 싶은데 해줘 라고 하면 해줄 거고 그러면 여자분이 좋아하는 모습을 다 보고 싶어하니까 더 찾아보고 해주려고 할 겁니다. 처음 시작만 어려운 법이에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ve2you (글쓴이)
· 5년 전
@amigostar 워낙에 성격인것같아요..ㅠㅠ저도 물론 부탁해본적은 있죠 옆에서 이런이런식으루 이벤트 받으면 어떨거 같애?라던지 저런거 받아보고싶다~라던지..ㅠ하지만 할줄도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다며 넘어갔었네욥..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ve2you (글쓴이)
· 5년 전
@hdazsxdc 주변에 남자를 제가 오히려 차단해요. 남사친은 거의 없고 연락하게 되더라도 학교일같은 경우인데 이때도 오해일으킬 일 없게 어떠한 일로 누구에게 연락할것이다 알리거나 남사친 저 남친 이렇게 셋이 같이 있을때 물어보거나밖에 안해요..ㅠ 그래도 챙겨줄때 보면 뭔가 새로운기분...한땐 남친에게도 더 많이 느꼈었는데 말이죠..바뀌고싶어요. 초반까지는 못하더라도 다시 설레임을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tMe
· 5년 전
4년 8개월의 연애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어떤 마음이신지 어느 정도 알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흔들릴 때는 다른 사람이 본인 남자 친구의 곁에 있는 상상을 해 보세요. 그리고 남자 친구도 그 사람에게 똑같이 흔들리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느낌이 달라질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duck
· 2년 전
저도 조금 긴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공감되고 같은 고민이 되어 댓글 남기게되었습니다ㅠㅠ 혹시 마음 속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