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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집중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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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 전
1. 나를 온전히 받아들이기 내가 사람을 꺼리는구나, 나는 소심하구나 등등 회피하고 숨기지 말고 나는 남들과 다르다라는 것 인정하기. 2. 몸과 마음 회복 훈련 일정시간에 기상하기, 일어나자마자 물마시기 등등 규칙적인 일정 습관 만들기. 3. 비교 균형 훈련 더 이상 남과 나를 비교하며 깎아내리지 말고 남에겐 없지만 나에게 있는 것 찾아내기. 스스로가 느끼기에 내가 가지고 있는 모습들이 돌멩이처럼 하찮고 못나보일지라도, 소중하게 여기고 아끼면 보석처럼 빛나게 될 것. 4. "나" 훈련 남을 생각하지 않고 나를 우선으로 표현하기. 내가 느끼는 감정들을 배제하고 꽁꽁 숨기고, 억지로 지우지 않기. 나의 감정을 받아들이고 표현하고 행동하기. 5. 대체관계 줄이기 폰 게임 술 등 6. 남과의 거리 스스로 정하기 가족 친구 동료 적 고객 소속 등 7. 맞서기 나에 대한 비판 받아들이기 또한 남을 비판하는 태도가지기 화내기, 이기든 지든 싸우기 8. 의사소통 상대방의 관심사 파악, 추임새 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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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tocu
· 4년 전
@!c5d35e9b414368276f9 너무 자신을 옥죄고 압박해도 스트레스인듯...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