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인데요.한친구때문에 무리에서 소외감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중1인데요.한친구때문에 무리에서 소외감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uck1004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1학년 여학생입니다. 이번에 저는 중학교를 올라와서 원래친했던 애들과 다 떨어져서 반이 배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낯을 가리긴 하지만 용기 내서 그 반친구들이랑 친해지려고 많이 노력해서 이제 이반에 적응을 했어요.그런데 그렇게 잘다니다가 같이 다니는 애중 한아이가 유독 무리에서 절 떨어트릴려고 해요. 막 놀거나 할때 저만 때놓고 놀고, 저 빼고 단펨,단톡을 만들기도 해요....걔다가 더 충격적이었던거는 제가 무리애중 한명이랑 놀기로 했는데 그 애를 꼬득여서 (?) 저한테 못논다고 하고 그 둘이 논적도 있어요...게다가 그때 논걸 페이스북 스토리에다가 올렸는데 저만 못보게 올려 놯더라고요...그래서 전 그사실을 알고 이 애한테 내가 잘못한게 있나?해서 생각하고 노력했어요. 그런데 그래두 걔는 제가 소외감 받길원하는 사람처럼 급식도 저 빼고 먹고 이동시간에도 저빼고 가고 했어요..그래서 저는 너무 힘들어서 펑펑울었어요. 하지만 울어도 기분은 전혀 나아지지 않더라고요.그래서 그다음 날 학교에가서 그애를 쌩까고 했어요. 그랬더니 걔가 갑자기 와서는 너 왜 나 무시하냐 라는 등의 말을 하더 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닌데?라고 퉁명스럽게 말했어요. 그런데 저는 지금껏 이런적이 없어서 그 하루동안 그러는게 정말 힘들더라고요. 근데 또 이렇게 계속있으면 언젠가는 터질텐데...어떻게 하면좋을까요? 그 애한테 말할까요? 아니면 그냥 저 혼자만 담아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03
· 5년 전
당신을 괴롭히는 그 친구에겐 필요한 말만해요. 갑자기 쌩까는 것도 웃기잖아요. 그리고 혼자 뭘 한다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혼자 밥먹는다고 내가 챙피한건 아니거든요. 그거 정말 대단한거에요 저는 스무살이 넘어서야 그걸 알았거든요. 혼자 다니라는게 아니라 혼자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거에요. 그리고 쌓인 게 없는 무리의 다른친구들에게는 똑같이 대해요. 그러다보면 그 다른 친구들이 당신에게 올걸요? 왜일까요? 원래 침묵은 가장 진실된 소리없는 아우성이기 때문이에요. 혼자가 두렵지 않은 사람에게는 사람들이 모여요. 저를 믿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