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한번만 들어주세요..제발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발...한번만 들어주세요..제발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hihello06
·5년 전
저는 중1여학생입니다.저는5학년때부터 같은반이였지만 6학년때부터 진정으로 친해진 친구가 한명있어요.고민은 요즘 그 친구가 제가 1빠라고 하더니 요즘은 저한테 정이떨어진건지 저보다 더 좋은 친구가 생긴건지 너무 약속도 지키지 않고 저의말보다 다른친구의 말을 잘믿어요. 6학년 때 인스니라는 4명으로 구성된 모임을 하나만들었어요.그친구는 리더쉽이 강해 항상 그 모임을 이끌어가고 그랬어요.그러고 대충6학년이지나고 저만 다른 중학교가 배정됬죠. 너무 슬퍼서 펑펑울고 나를 배신하면 어쩌지?라는생각에 잠도 안왔는데 그때 그친구가 야 뭘 걱정해 너처럼좋은친구없어 아무리 너와 어색해진다해도 너에 대한 마음은 단1초라도 식는일 없어. 라고 말했죠.저는 너무 감동했고 그렇게 개학을 하고 잘지냈는데 그친구는 sns에 하ㅜ너가 짱이야 너만 사랑함. 이라고 올렸길래 그냥 장난식으로 질투를 했는데 너무 진지하게 받아드리더라구요.그리고 항상 놀때면 40분씩 늦을때도 있고 항상조금씩늦어요.시간약속이 신뢰의 기본이라고 하잖아요?근데 그 신뢰도가 점점떨어졌는데 이 우정이란게 끈끈하다보니 다시 좋아졌어요.그런데 항상뭐를 같이하려 봉사를 신청하면 자기가 학원땜에 안된다고 같이 취소하라고 해서 그냥 저 혼자 봉사를 갔다왔는데 완전 삐졌는지 말도안라더라고요 드디어 같이 할수있는날이 왔는데 그때 나오늘못할듯ㅜ 이런 말로 사과도 안하고 끝났어요 이친구는 항상 자기가 잘못한걸 제때사과하지않아서 더 화가나요.그리고 전 어떻게든 사랑해 이런식으로 많이 말하는데 그친구는 그게 싫은지 아님표현을 안하는건지 너무 말을안해요. 그리고 오늘 같이 봉사를 같다와서 프로필사진을 똑같이 맟추려 했는데 다른친구가 그게 별로라고 했다면서 담에 다시 찍자고 하는거에요....저는 완전 기분이 들떠있었는데 완전 다운됬죠 심지어 사과는안했어요.아 그리고 이친구가 잘하는게 많은데 그런걸할때마다 너무 질투나고 깎아내리고 싶고 이런 제 마음이 그래가 싫은걸까요?아님 그저 질투일까요? 항상 사과를 안하고 약속도 안지키고 저보다 다른 친구들과 노는게 행복하다는걸 티내지만 너무 오랜 우정과 저.는 이보다 더 좋은친구가 없고,너무나 하고싶은게 많은 이친구와 더 깊은 우정으로 발전해도 문제없이 잘 풀릴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5년 전
아...저도 그런 친구 있는데 자꾸 자기가 잘못한것도, 아닌것도 모든일에 제 사과를 바래서 너무 힘들고 저는 그 친구가 잘되면 억지로라도 축하해 주는데 제가 잘되면 완전 정색하거나 자꾸 통크게 뭐 쏘라그러고 그래서 제가 정색하면 삐지고 아침운동 나가자고 자기가 먼저 말했으면서 30분동안 기다리게 만들고 안나오고....하..진짜 이런 친구 땜에 감정 소비너무 심하시죠? 그래서 공부고 뭐고 스트레스땜에 항상 피곤하고 표정도 웃지 못하고 목소리도 낮아지고...근데 알아주는 사람은 없고..저는 알아요...그런 친구 옆에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는데 주변의 눈치없는 사람은 자꾸 이래라저래라 하면서 신경만 더 돋구고.....그래서 결국하는건 몰래 훌쩍이는거....힘들죠? 근데 제가 아무 도움도 안되서 미안해요....저도 아직 갈피를 못 잡아서....하아...저라도 영원히 응원할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03
· 5년 전
슬픈일을 슬퍼해주는 것보다 좋은일을 진심으로 같이 기뻐해주는게 더 어렵다고 해요. 친구에게 일어난 좋은 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줄 수 있는 친구가 되어보세요. 그리고 그런 마음이 안생긴다면 버리세요. 신속하게.. 그런마음이 생기는 친구를 찾으세요. 정말이에요. 친구는 나의 거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