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돌아버릴 것 같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불면증|수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하루하루 돌아버릴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adqueen
·5년 전
전 사회공포증이 있는 6학년 여학생입니다. 사회공포증은 다른 말로 사회불안장애라고 하더라구요. 사회불안장애는다른 사람들 앞에서 당황하거나 바보스러워 보일 것 같은 사회 불안을 경험한 후 다양한 사회적 상황을 회피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사회적 기능이 저하되는 정신과적 질환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제가 느끼는 이 정신적 불안함과 밖에 나갈 때마다 느끼는 이 불안한 감정이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이 증상이 시작된 건 제가 전학을 오고 나서부터 시작된 것 같습니다. 그 쯤이 6학년 1학기였고 처음엔 오고 싶지도 않은 전학을 와 그렇게 열심히 지내보자라는 의욕과 열정 아무 것도 안 가진 채 학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전학 오고 학교 생활을 시작한 뒤로부터 우울하고 밖으로 나가기 두렵고 위와 같이 사회적 상황을 많이 피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정신적으로도 힘들어지고 불면증이 와 평균 수면 시간보다 한참 더 적게 자고 자는 중간에도 깨고 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자 전 어떻게든 이 사회불안장애를 극복하려 했고 그건 절 더더욱 힘들게 해 결국 그것마저 포기하고 방 안에서 틀어박혀 폰과 먹는 것 밖엔 잘 하지 않게 돼었습니다. 저 어쩌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h54
· 5년 전
저도 사회공포증/사회불안증이 있는 6학년학생이에요. 저하고 같은 사람이 있다니 너무 반가우면서도 마음이아프네요. 저도 6학년 들어오면서 부터 생겼던것같아요. 혼자서 막 숨기고, 그러다가 사이버의사?께 상담해봤는데 사회불안증이더라고요. 그래도 아직까진 다 숨기고있어요. 쓰니님도, 그러고계시겠죠. 아픈일 있으면 저에게 말씀주시면 좋을것같아요! 우리는 같은 사람이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dqueen (글쓴이)
· 5년 전
@yh54 위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