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 그렇게인식이안좋은가요? 공시준비하다 정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간호조무 그렇게인식이안좋은가요? 공시준비하다 정신차려보니 29살 사무직을지원해봤지만 도저히 못하겠어서 나왔어요 결국 찾다찾다 간호조무사를 알아봤는데요 다들 간호조무사할거면 간호사해라 이런식이더라구요 근데저는 경제적여유도없고해서 대학은 꿈도못꾸는데 상담받아보니 텃새도 심하고 여자들의 세계라 버티지못하시는분들도계시다고... 전 저희부모님때문에 간호조무를생각한거거든요 할머니도 병사로 얼마전돌아가셨고 부모님들도나이가드시면서아프실테니까 의료에대한지식 쬐끔이라도있으면 도움될까해서요 근데다들 인식이안좋다 그럴거면 간호사를해라 간호조무는 그냥 잡일담당이다 의료지식쌓기엔 턱없다 이런말씀을하시니까 망설여지네요... 좀더의견을듣고 신중하게 결정하고싶은데... 어떠신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s5505
· 4년 전
간호조무사가 단지 더 힘들고 배우는건 똑같이 간호사와 배우는데 돈을 더 적게 받는다고 사람들이 거의 안하려고 하는것 같애요. 제주변에도 간호조무사로 잘 된 사람 많아서 도전해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rdor
· 4년 전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간의 갈등으로 조무사가 멸칭으로 쓰이는 이 시점에서 사회적 인식을 생각하신다면 간호조무사는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약 4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테고, 간호조무사는 1년 정도면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의료 지식을 쌓는 것에 차이가 있겠지요. 간호사/조무사가 아니더라도, 직업은 다양하니 좀 더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