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최근 며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3년 전
최근 며칠간 이유 없이 우울하고, 눈물이 날 거 같고 이런 상태가 되면 사소한 일에도 쉽게 화가 나서 주체하기가 힘들어요. 분출하고 싶어서 손을 막 긁고 잡고 있는 물건을 부술 듯이 움켜쥐거나 던지고는 하는데, 며칠 간 계속 이러니까 스트레스 받네요 ㅠㅠ 우울한 이유도 몰라서 원인을 제거할 수도 없고요.. 이런 걸 우울감이라고 하는 건가요?
우울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8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이유진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년 전
감정을 바라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감정인식 #불안 #분노조절 #분노의또다른이름 #우울
안녕하세요 마카님 상담사 이유진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며칠간 감정선의 변화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 같습니다. 특히나 스스로에게 해가되는 행동이 나타나는 명확한 이유를 몰라서 많이 답답하시리라 생각되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무의식적으로 억압된 한을 풀지 못해 안타깝고 슬픈 마음이 마카님 마음속에 응어리진 것 같습니다. 그간 은연중에 자신도 모르게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을지도 모르지요. 차곡차곡 마음속 깊이 쌓여왔던 스트레스가 우울한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폭발적인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어요. 마카님의 경우 손을 긁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과 같은 충동적인 행동이 이에 해당되겠지요. 내적으로 쌓인 스트레스는 어떻게든 터지기 마련이니깐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저는 마카님의 행동이 증상이 더 심각해지기 전에, 그동안 방치했던 마음을 바라보라고 요청하는 감정적 신호라고 생각되어요. 이럴때는 건강하게 감정을 분출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예를 들어, 충동이 올라올 때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그간 쌓인 부정적 에너지가 안전한 방식으로 방출되면서 내면을 들여다 볼 여유가 생길수도 있어요. 그 다음에는 마음이 편해지고 감각에 집중할 수 있는 이완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거에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을 들으면서 신체적인 감각 또는 호흡에 집중할 수 있는 마음챙김 명상법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답하고 불쾌한 마음이 신체 부위 중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그 감각에 온전히 집중해 보는 거지요. 그러면 불투명했던 감정적 원인이 명료하게 보일 수도 있답니다.
그간 혼자서 힘드셨을 텐데 말씀드린 부분을 찬찬히 읽어보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감정적 원인을 혼자서 파악하는 것이 힘들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아 보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마카님께서 이번 기회에 응어리진 감정을 풀 수 있는 실마리를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chae1004
3년 전
우울은 나도 모르게 생기는 병 같아요 저도 과거에 우울때문에 정신적으로 고생 한적이 많답니다 제 생각은 이래요 나도 모르는 스트레스가 쌓였거나 외로움을 잘 타거나 멘탈이 약하거나 이럴때 갑자기 찾아 올 수 있는게 우울이라 생각해요 우울은 정말 이유를 몰라도 어찌됬든 내가 치료 해야 할 문제 에요 미친 사람처럼 웃거나 놀러 다니거나 말을 자주 소통하는 등등 포기 하지 말고 뻗어가야 한답니다 이대로 있지 말고 내 행복을 위한 움직임을 해보세요 당신이 당신만이 치료할 수 있는거랍니다
heider
3년 전
저랑 똑같네요. 기분전환을 내려고 노력하는데 금방 다시 돌아오네요. 짜증나고 화나고 밤만되면 이유없이 눈물나고 미칠것같네요.
soomee
3년 전
병원 가보세요 상담 받고 약물치료를 할지 상담치료를 할지 결정하면 스스로 뭐가 문제인지 어떻게 나아야할지 확실해지니까 좋아요
blue2001
3년 전
저도요 진짜 이유없이 우울하고 눈물이 나오고 막 그래요...
iamsfunz25
3년 전
저 우울증 환자입니다~?!분노조절,불안 때문에 걱정 이신가 보네요~?!저로써는 힘내시라는 말 밖에 못 해드리겠네요~?!힘내세요~?????!
0TuT0123
3년 전
저오늘..회사에서 계속치이고빡쳐서..울고...내가***같아서울고.하다가..걍헬스장가서운동했는데스트레스가풀려요..헬스장6개월매일가던때는우울스트레스없었는데.좀쉬면서. .운동안가니.우울이찾아왔어요.운동이확실히도움이되요.우울하긴해도막소주먹고싶고그정도는아니고약간불안한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