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가족#불안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여자입니다 제가 글을 쓰게 된 이유는 가족들이랑 떨어질 때면 무슨 일이 생겨서 영영 보지 못할거같은 두려움이 계속 들어서 입니다. 어렸을때부터 혼자있던 시간이 많아서인지 가족들과 너무 함께있고 싶어요 혼자 남겨질때면 자꾸 불안해서 속까지 안좋아집니다 일어날 확률도 드문 아주 나쁜 생각을 하게되네요 다같이 뿔뿔이 흩어져서 죽어버리면 어떡하나 그런 생각이 자꾸 들어서 자꾸 가족들이랑만 있고 싶고 다른 대인관계에는 신경을 쓰기가 싫습니다 가족이 제 삶의 이유가 되어버린거 같아서 언젠가 가족이 무너지게되면 저는 어떻게 살아가야할지도 너무 막막하네요 의사선생님께서는 나 하나만 생각하면서 살라고 하셨지만 그게 마음처럼 되지가 않아요... 자존감이 많이 낮아서 그런건지 저는 저보다 가족들을 우선시하게 되네요 이러면 분명 가족들도 좋아하지는 않을텐데 제 마음대로 되는 일이 없네요.... 지금 당장 큰 일을 하기에는 너무 지치고 불안해서 무리가 좀 있는거 같은데 이런 불안을 떨쳐낼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게 있을까요? 저만을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취업준비를 해야하는데 이러고 있는 제가 너무 한심하네요....
집착공포엔젤링가족불안대인관계자기인식내면아이인지도식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3년 전
내면아이 성장시키기
#내면아이 #자기인식 #인지도식 #대인관계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나이와 성별을 작성해주셔서 상담을 진행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카님께서는 가족들이랑 떨어질 때면 무슨 일이 생겨서 영영 보지 못할 거 같은 두려움이 계속 들어서 글을 작성해주셨군요. 병원에도 다녀오시고, 의사선생님께서는 마카님 하나만 생각하면서 살라고 하셨지만 그게 마음처럼 되지가 않으시군요. 병원에 다녀오신 것은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아플 때 병원을 찾는 것은 매우 지혜로운 행동입니다. 그리고 마카님의 자기 상태에 대해서 인식을 하고 계신 것도 칭찬해드리고 싶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가족에 대해서 불안해하시는 것은 어려서 적절한 양육을 받지 못하고 상처 받은 것이 있어서입니다. 또한 가족은 매우 크고, 마카님은 작게 생각하는 왜곡된 인지도식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족 외에 대인관계가 어려우셔서 그런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어려서 상처 받은 것에 대해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어린 시절에 고차된 내면아이를 성장시켜야 합니다. 지금 가족과 떨어지기 힘들어하는 것은 20대인 마카님이 아니라 마카님의 안에 있는 내면아이 입니다. 그 내면아이를 공감하고, 보살펴서 성장시키면 불안이 감소될 것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alice1112
3년 전
헐 저랑 너무 똑같아서 놀랐어요ㅠㅠ 저는 그것때문에 취업했는데 며칠못다니고 나왔네요.. 자꾸 가족이랑있고싶고 여행도못가게하고싶고 동생이친구랑논다그러면서운하고.. 고쳐야되는데 그걸알면서도 못고치니까너무괴롭더라구요ㅠㅠ 얼마나심한지 동생이 저보고 부담스럽데요.. 전저만유별난줄알았는데 저와같은분이있다니 반갑기도하고 그고통을아니까 좀그렇기도하고그러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