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무기력함 #불면증 #사회공포증 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lfdlfdlf88
·5년 전
음...병원을 가볼까 말까 고민중이에요 고등학교때부터 우울감과 무기력증,불면증을 안고 살았지만 크게 걱정하진 않았어요 남들도 다 이 정도는 느끼고 산다고 생각했거든요 저는 매사에 무기력하고 나태해요 아무것도 하고 싶지가 않아요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하고 싫어요 정말 너무너무 한심하고 증오스러운데 고쳐지지가 않아요 고치려고 뭘 해보려하면 다시 무기력하고 나태해지거든요.. 그래서 항상 딜레마에 빠져요 무기력하고 나태한게 너무 싫어서 고치고 싶은데도 무기력함 때문에 그것도 고칠 수가 없고..변명이라고 생각하지만 저한테는 뭘 해보려고 시도하는 게 너무 힘들어요 무기력함과 불면증만 앓을 때는 심각하게 생각 안했는데 작년에 고시공부에 실패한 후부터는 정말 너무 우울하고 외로워요 1년 365일 항상 우울한 건 아니고 정말 죽을 것 처럼 외로웠다가 몇 달 지나면 다시 괜찮아지고 살만 하네 싶다가 또 얼마 지나면 죽을 것 처럼 외로워져요 이게 계속 반복이돼요 이때까지는 우울할때마다 어찌저찌 버텼는데 이번엔 그게 좀 많이 힘들어요 우울함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데 외로움이 심각해요 너무 외로워서 힘들어요 이성문제의 외로움이 아니고...그냥 세상에 저 혼자 남겨진 느낌 아무도 저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느낌. 정말 너무 외로워서 이러다 죽을까봐 걱정돼요 진짜 뼈가 시리게 피부가 아프게 외로워요 제 주변 친구들도 가족들도 아무도 절 사랑하지 않는 느낌. 근데 이게 또 제 탓 같아서 너무 슬프고 힘들어요 저는 남들을 사랑하지 않거든요 아니 사랑할 수가 없어요 저 자신도 사랑해주기 벅차고 힘든데 어떻게 남까지 사랑해줘요? 제가 그들을 사랑하지 않으니 그들도 절 사랑하지 않는거죠...그냥 너무 외롭고 아주 깜깜한 우물에 혼자 갇혀있는 것 같아요 제가 너무 증오스러워요 나는 나를 사랑한다고 세뇌***고 나는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버텨왔는데 이제는 버텨지지가 않아요 나태하고, 모든일에 실패하고, 잘하는 거라고는 한가지도 없는 제가 너무 싫어서..이러다 제가 죽을 생각을 할까봐 겁나요 지금 당장은 죽고 싶지 않아요 그냥 잘 살고 싶은데 욕심 부리는 거 같아요 요즘 너무 멍청해지는 기분이에요 생각을 하면 머리가 너무 아파서 아무 생각도 안해버려요 중학교때부터 그랬어요 사춘기여서 그랬겠지만 매일 밤을 울면서 잤거든요 그 때부터 그냥 아무생각도 하지 말고 살아버리자 라고 다짐해서 이제는 조금만 속상하고 우울해져도 그냥 묵혀뒀거든요 나는 우울하지 않다고 혼자 세뇌***면서 살아왔거든요 그래서 이제는 그것들이 형체가 없어져서 그냥 이유없이 우울해요 왜 저는 혼자일까요 왜 저는 항상 외로울까요 그리고 불면증이 너무너무 심해요... 고등학교 때부터 남들처럼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생활을 일주일동안 유지해 본적이 없어요 처음에는 의미없는 불안함 때문이였던 것 같아요 잠들려고 하면 이유없는 불안함들이 날 쫓아와서 잠에 못들었는데 이게 몇년째 지속되다 보니 그냥 저에게는 잠 자체가 스트레스에요 잠자고 싶은데 잠이 안와서 잠에 안들어서 너무 스트레스에요 수면유도제를 안먹으면 눈 감고 세네시간도 그냥 보내요... 수면유도제를 먹어도 겨우 잠에 듭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만날 때 필요이상으로 긴장해요 이 사람은 나를 어떻게 볼지 계속 걱정하고 특히 윗사람 상대할 때는 너무 긴장해서 대답밖에 못합니다.. 사람들이 제 결점을 알아차릴까봐 걱정되고 여러사람들과 대화할때 제 의견이 무시당할까봐 그냥 입을 꾹 다물고 있어요 무시당하면 또 우울감과 자책감에 빠지니까요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해요 그렇다고 정신병원에 가자니, 저는 자살시도를 해본 적도 자해르 해본 적도 없어요 그냥 혼자 이렇게 우울할 뿐이지... 제 우울감은 어디서 부터 시작됐을까요 그리고 언제 끝날까요 저는 왜 이렇게 우울할까요 제가 너무 약하고 못나서 이런 걸까요? 병원가서 상담이라도 받고 싶어도 별 것도 아닌걸로 병원까지 왔다고 생각할까봐 못가겠어요 병원가도 될까요?
사회공포증불면증우울증무기력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credSinner
· 5년 전
별것 아닌 우울이 어디 있을까요.. 자책하지 말아요. 병원도 가 보고, 심리 치료도 받아 봐요. 다 괜찮을 거예요. 혹시 별것도 아닌 걸로 왔다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상처받지 말고 무시하셨으면 합니다. 우울의 정도는 본인 이외의 누구도 함부로 판단할 수 없으니까요. 그 사람이 못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