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보육교사 일을 하다가 지금은쉬고있어요 저의 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전 보육교사 일을 하다가 지금은쉬고있어요 저의 고민은 아이들은좋아하는데 동료 선임쌤과 자꾸 마찰을일으킵니다 신입이라서 그런지 일에대한지적을 많이듣습니다 저두 견뎌야되는점은 아는데 지적하시는말이 자꾸 기억이나서 제마음이 힘들기도하네요 그런걸로 인해서 어린이집을 잦은이직도하였습니다 아이들은좋아서 이일을 계속하고싶지만 선임쌤하고 마찰도일으키니 답답합니다 어떻게해야 다음에일을다시다닐때 동료선임쌤이 지적하셔도 잘다닐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waiipine
· 6년 전
그쪽에서 일하는 사람이에요... 저도 그 분야지만 정말이지 인격적으로 덜 성장한 사람들이 많은거같아요 그쪽은 그냥 같이 ***사람되거나 참거나 둘중하나인거같아요 그리고 참다가 못참겠으면 그만두세요. 참다가 퇴사하고 정신과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ㅠㅠ 그쪽분야는 마음이 누구보다도 담대해지셔야해요 저도 많이 겪어봐서 위로드리고 싶은마음에 글 남겨요.. 할수있어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hawaiipine 담대해질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고민이네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waiipine
· 6년 전
저도 연습중이에요ㅠㅠ 담대해지는 것도 마음의 근육이라고 계속 운동하듯 연습해야한다하더라고요ㅠ 저는 한때 자책하는게 심했는데 물론 제 탓도 있지만 일부러 상처주려고하는 조직문화가 있는곳도 있는거같아요. 초임은 그렇게 크는거라고.. (***라고 생각해요) 글쓴이님을 스스로 아껴주고 존중하려는 마음이 필요한거같아요 남들이 일부러 상처주는 말따위는 털수있게요! 시작이 힘드시면 다른곳에 집중할수있는 취미생활을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으로 추천드려요! 오늘도 내일도 담대한 하루 보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hawaiipine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