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2고 미술입시하는 중이라 오늘 학원선생님하고 상담했는데 이 성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k2s0427y
4년 전
저는 고2고 미술입시하는 중이라 오늘 학원선생님하고 상담했는데 이 성적이면 영어만 좀 올리면 충분히 인서울되고 실기력만 는다면 어지간한데는 다 쓸 수 있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저희 엄마는 제가 지거국 대학을 갔으면 좋겠대요 저희 집하고 가까운데에 있는곳인데 거기도 충분히 좋은데 뭐하러 서울을 가냐고..그래서 제가 여기서 좀만 올리면 국민대든 서울대든 가능하다는건데 왜 굳이 그런 기회를 포기하고 지거국을 가냐고 했어요. 솔직히 전 진짜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거든요; 지거국이 아무리 좋다한들 서울 1군대학들보다 좋진 않잖아요...근데 엄마가 조금 이따가 다시 말하셨는데...서울은 살 집이 없대요. 집 구할 돈이 없다는 말 같아서 그냥 알았다 하고 그냥 끝냈는데...경제적 문제때문에 안된다는 말 들으니까 내가 계속 서울권 고집하는게 이기적인것같고 그냥 그렇네요...서울권 대학은 정말 가고싶은데...알바해서 직접 벌겠다고 해도 그냥 지거국으로 가래요.어떡하죠..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fdwjrw171
4년 전
가서 장학금타면 좋을텐데.. 그럴만한 성실함을 증명해보일 수 있는 방법을 생ㄱ각해보면 어떨까요ㅠ 이렇게 열정적인 분이 진짜 좋은 대학 가야되는데..
she4u
4년 전
일단 목표는 서울로 잡으세요 예체능이 어머니 말씀대로 비용이 많이드는게 사실이긴해요 넉넉하진 않겠지만 알바해서 돈벌어가면서 하면가능은하니까 희망잃지마세요 학비는학자금대출 방은고시원 생활비는 입시미술보조로 일해도되고 방법은 있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