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성 만난지 700일정도의 25살 커플입니다 서로 좋아하며 잘 사귀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qwer7655
4년 전
만난지 700일정도의 25살 커플입니다 서로 좋아하며 잘 사귀고있지만 한가지 아주 큰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서로의 성욕이 너무나 달라 관계에 있어서 약간의 트러블이 있습니다 저는 성욕이 많은 편이고 여자친구는 거의 없는 편이에요 자기는 평생을 섹스없이도 살 수 있다고해요 그렇다고 제가 관계시 만족을 못시켜주는건 아니에요 하면 서로 만족을하고 좋아해요 사귀고 3달정도 후에 첫 관계를 하고 당시엔 자취방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데이트하고 와서 방에서 자고 가며 이루어젔습니다.하지만 여자친구가 먼저 하자고 달려든적은 단 한번도 없었어요 매번 하게되면 제가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하게되고 여자친구도 하면 좋다고 하는데 먼저 하자고 적극적으론 한번도 안하네요. 문제는 졸업을 하고 서로 장거리가되고 한달반만에 만나서 밥먹고 제가 모텔을 가자고 은근슬쩍 돌려서 말하니깐 싫다는식으로 얘기를 하네요 만나서 그것밖에 생각을 안하냐고.. 20대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1달반만에 만나는데 이게 정상아닌가요??! 그렇다고 여자친구에 맞춰서 제가 먼저 하자고 안하면 절대 먼저 하자고는 안할탠데 도대체 어떻게 대화를 해봐야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1개
ggfrrcx
4년 전
욕심이죠. 저도 이런 문제로 서로 고통을 받았는데.. 이건 본인의 문제에요. 상대는 싫은데 나는 욕구가 많으니 응해달라! 오랜만에 보는데 한번 하는것도 거부하는게 정상이냐?! 하면서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강요하는 거니까요. 네 알아요. 혈기 넘치고 욕구도 넘치는 시기 라는 것을요. 그런데 사랑한다면 상대를 자신보다 더 존중해 줘야 해요. 사랑하는 사람 한달반만에 만나는데 하자고 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를 반대로 생각해봐요. 사랑하는 사람 한달반만에 만나서 오붓하게 놀고 그러고 싶은데, 제가 성욕이 없다고 어필을 했는데도 이 남자는 또 모텔을 가자고 하네요.’ 라고요. ‘사랑하면 관계도 자연스럽게 가지고 젊을때 자주 하는 거 아닌가요?’ 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그게 욕심 그 자체에요. 사랑한다면, 상대가 소중하다면, 자신이 어느정도 희생할 줄도 알아야 해요. 그렇지 못하다면 결국 이별이고 후회를 할 겁니다. 자신의 성욕때문에 헤어지는 거니까요. 잘 고민하고 선택하세요. ‘난 사랑보다 섹스다’ 하면 헤어지시고 성욕 넘치는 사람 만나면 되세요. ‘섹스가 대수랴? 상대가 더 중요하지’ 하면 상대의 입장을 잘 생각하고 배려하며 만남을 이어가세요. 나의 생각, 감정, 욕구를 강요하게 되면 그 사이는 틀어지게 됩니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이 더라도 나와 똑같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해요. 여자친구가 평생 섹스안해도 살 수 있다 라고 했다면 존중해 주고 맞춰주며 살아가도 되잖아요. 조언을 해달랬더니 다 글쓴이 탓이라고 해서 죄송합니다만, 잘 생각해 보시면 본인의 이기심과 욕구 뿐이에요. 그러니 정말 대화로 풀고자 한다면 일단 자신의 욕심을 내려놓고 상대를 기준으로 해서 대화를 하려 하세요. ‘그것밖에 생각을 안하냐’라는 말이 나온 배경이나 그간 있었던 사건들을 되짚어 보는 거죠. 말이 길어졌네요.. 제 욕심으로 귀한 사람을 놓쳤기에 글쓴이는 그런 우를 범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말이 많아졌어요. 제 조언이 본인에게 도움이 될 수도 아닐 수도 있을 거에요. 듣기 싫은 허무맹랑한 소리 일수도 있고요. 그저..본인의 무지함으로 소중한 사람을 아프게한 한 남자의 고백으로 봐주셨으면 하네요. 잘 풀리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