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인적으로 교회를 좋아 하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 마인드카페[종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popo121e
4년 전
나는 개인적으로 교회를 좋아 하지 않는다. 나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쉽게 받아서 교회를 다닌적이 있다. 어렸을 때 조금 다녔기도 했고 친절 해서 좋아 하는 사람이 교회를 다녀서 하느님을 믿은적이 있다. 그러나 점점 자라면서 교회가 싫어졌다. 초등 학교 때 가족이 불교를 해서 불교로 다녔던 나는 교회를 홍보 하는 사람이 있어 그 사람들에게 돌아 가신 어머니가 절을 고향 처럼 생각 하셔서 절을 믿는다고 하였다. 그렇게 얘기 했는데도 그 사람들은 안 좋은 눈을 하고 기억 나지도 않는 교회 얘기만 계속 했고 어렸을 때 나는 반박도 못 해서 친하지도 않는 애가 같이 가자며 따라 가야 겨우 벗어 났다. 이 외에도 교회 강요는 계속 보였다. 특히 난 교회 안 가면 지옥 간다는 그 말을 하며 다른거 믿으면 죄지은듯 얘기 하는게 너무 싫어서 교회와 멀어졌다. 성인이 돼서는 이것이 확실해졌다 왜냐하면 나에게 있어 종교는 무조건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편할 때 가서 마음 편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강요만 하는 교회는 나에게 맞지 않았던 것이다. 강요를 하지 않으면 될텐데 왜. 교회는 하느님 안 믿으면 지옥 가 이런 소리를 하는 것일까 교회 때문에 동성애를 싫어 하는 사람을 보면 더 그렇기도 하고 응...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3개
BBISLL
4년 전
잘못된 전도 방법 때문에 기독교를 꺼려하는 사람이 많아요. 이건 개선되어야 할 방법이고, 우리나라 기독교가 반성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popo121e (글쓴이)
4년 전
@BBISLL 그렇게 얘기 해 주시니 감사 합니다. 저는 이런 이유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동성애를 죄 취급 해서 더 꺼려진 것 같아요. 기독교에 그런게 없어졌으면 하네요.
BBISLL
4년 전
저는 기독교지만 현재 사회적인 시선에서 바라볼 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간혹 나와요. 동성애 부분도 그중 한 부분이구요. 그래서 계속해서 그 이유들에 대해서 공부 중 입니다. ㅎㅅㅎ 동성애를 죄악시 하는 것에 대한 게 없어지는 건 아마 불가능 할거예요. ㅠㅠ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행동적인 부분에서 기독교 신자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