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데요 남자친구랑 통화하다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tngusa
·5년 전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는데요 남자친구랑 통화하다가 고양이를 너무 예뻐했더니 질투?같은게 났었나봐요 그런데 저한테 “고양이는 어차피 너보다 일찍..아 아니야! “ 하고 말하길래 제가 화를 냈더니 장난으로 한건데 이렇게 화를 낼줄 몰랐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가족한테 그렇게 죽는다고 말하면 좋겠느냐고 물어봤더니 강아지 고양이가 가족이냐고 오히려 물어봅니다 제가 화를 내도 되는 상황인가요? 제가 너무 예민한 것 같기도 하고..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risan (리스너)
· 5년 전
마카님은 고양이와 한집에 살면서 많은 사랑을 주고 함께 보낸 시간이 있으니 가족처럼 소중하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남친분이 말한 뉘앙스가 아무래도 동물은 일찍 죽는다는 말 같은데, 동물이라도 생명한테 그런 말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닌 것 같아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대화를 해보는 게 좋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동물이라도 마카님에게 소중한 존재이고 생명이니 그런 농담은 자제해달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rong
· 5년 전
동물은 가족으로 보지 않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생각 차이라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min00
· 5년 전
당연히! 화가 날 만하죠... 그래도 남친분이 아직 애완동물을 키워보지 않았거나 혹은 좋아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단순한 동물같은 존재가 아니란걸 다정하게 말해주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