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고 난 이후 이렇게 힘든적 단 한번도 없었지만 요즘따라 내가 싫을만큼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Harvest
5년 전
헤어지고 난 이후 이렇게 힘든적 단 한번도 없었지만 요즘따라 내가 싫을만큼 헤어진걸 후회하고 슬퍼한다. 어느덧 3년하고도 반년이 더지낫는데 지금까지 많은 시간이 흐르면서 널 원망하고 미워하고 난 떳떳하며 어쩔땐 널 곱씹곤 했는데 왜그랬을까. 니가 미워서도 아니었고 원망도 안한거같은데 왜그랬을까. 지금에서야 내가 널 만나면서 해줬던게 하나도 없었던게 느껴지고 해준게 없어서 내 추억엔 빈공간만 더 크고 이제서야 깨닫는 나를 보면서 다시 슬퍼하는데 다시만나긴 시간이 많이 흘렀고 넌 이미 다른 사람을 만나고있어서 연락한번 해보지도 못한다는게 한탄스럽다. 조금이나마 일찍 더 소중했다는걸 알았어야 했는데 난 그저 나란놈이라는 만큼밖에 안된다는 작은사람처럼 느껴져서 널 다시 만난다 하더라도 내가 잘할 자신감도 없어졌어. 새로운 만남을 나도 시작해보려 하지만 뜻대로 되는 일도 없고 이제와서 하나하나 따져보니 니생각밖에 안난다. 모르겠다. 이마음이 언제까지일지 모르겠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1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er7 (리스너)
5년 전
이전 연애를 통해 깨닫고 배운 바가 있으시니 앞으로의 연애에서는 이전보다는 더 잘하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랑이란 것은 좋지만 후회도 느끼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과거는 과거고 떠난 사람은 떠난 사람이니 마카님의 시간을 더 가지시고 부족한 점을 점차 개선해 너갈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지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너무 과거만 생각하지 마시고 앞으로 가질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기대하며 한발 한발 내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래에는 더 열렬히 사랑하고 표현하는 후회 없는 연애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