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뿐인관계 지긋지긋하다. 나로 시작해서 나로 접어야되는 마음도 그만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뒤로가기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5년 전
혼자뿐인관계 지긋지긋하다. 나로 시작해서 나로 접어야되는 마음도 그만이어가고 싶다. 상대방에겐 이해하기 바쁘고 나에겐 생각하기 정신없는 짐은 대체 언제까지 짊어지게 되는것일까... 나의 의견도 생각도 상대방에겐 생각으로 그치고 내말조차 나만의 이기적인 강요와 집착으로 와해시켜버리게끔 내 안의 자존감을 무너뜨리는 관계에 어서 빨리 끝맺음내리고 싶을 뿐이다. 혼자 잘해야 될거같고, 혼자 감당하면서 상대방의 없는 빈소리에 이해하고 내안에서 문제를 찾고 받아야 편해질 그지같은 관계도 언제 종결나는건지.. 함께하는 관계를 원했지, 나홀로 끙끙앓는 이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지내려고 사람들과 어울린게 아니였는데... 나도 이젠 내가 상대의 문제에서 내문제를 생각할 때 상대도 내 문제에서 본인문제를 생각하는 서로간의 존중된관계를 제대로 마주하고 싶다. 부디 더이상 나에게 짐을 짊어지게 하지않고 서로간의 짐은 함께 짊어지면서 누구한쪽만바라는 관계는 없었으면 좋겠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nielS
5년 전
조용히 혼자 있으면서 다가오는 사람을 여유롭게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굳이 내가 나서지않아도 관계는 사람과 사람이기 때문에 내가 가던 다른사람이 오던 어떠한 만남도 관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