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상쳐주는 댓글을 보고 급하게 글을 삭제했다가 다시 올립니다...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화장을 잘 하지 않는 고등학생이죠. 좋아하지 않는 것은 아닌데 일년에 한두번 빼고는 하지 않죠.. 그런데 요즘 넌 화장하면 예쁠거야 이런 얘기가 신경쓰입니다. 화장안하는 여고생 어떻게 보이시나요?ㅠ 꾸며야하나 고민입니다..
0명이 전문답변 추천2명이 공감댓글 12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0개
lity
5년 전
굳이 그런말을 들었다고 해서 꾸며야하는 고민에 빠지지마세요 성인이되면 언제든지 할 수 있어요 물론 지금도 할 수 있겠지만 저는 학생때는 화장하지 않은 수수한 모습이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물론 스스로가 하고싶으면 하셔도 되지만 그말로 인한 고민은 하지마세요
actualize801 (리스너)
5년 전
그냥 그렇구나!해요 있는 그대로 보여요. 사실 제가 고등학생일 때도 선크림만 발랐거든요 (졸업사진 찍을 때도 아무것도 안 발랐어요 그냥 다른 촬영에 찍을 소품?을 챙겨 사진 찍었어요.) 조금 더 솔직히 말하면 로션만 바르고 다녔어요 초중고 대학교 초기 통틀어서요! 화장하는 것에 관심이 없기도 했고 잘 모르는 부분이라 안 한 것도 있고요. 누군가의 조언이나 한마디를 받아들여 바뀔 수도 있지만, 마카님이 진심으로 원한 변화인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선택과 결정은 온전히 마카님 몫이니까요!!
wlsldspwl (리스너)
5년 전
마카님이 하고싶다면 하는것이고,하기싫으면 안하면 되지않나 싶어요.다른사람들의 시선에 따라 행동하지마세요.어디까지나 타인이고,마카님 인생에 있어서 조금의 도움도 안될 사람들입니다.
'주변사람들이~' '다른사람들이~' 라는 생각에 마카님이 하기도싫은 것을 억지로 해야될 이유는 없어요.저는 마카님이 화장 안하는 여고생을 어떻게 바라보는지 첫번째로생각할게 아니라,자신이 화장을 하고싶은지 아니면 지금의 자신이 화장을 할 필요가 없고,화장을 하기 싫은지 를 먼저 생각하셨으면 좋겠어요:) 그 결정에 따라 행동하시면 좋겠고요.약간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 마카님은 그 자체로도 아름다워요.굳이 꾸밀필요는 없어요
whalecanswim
5년 전
화장안한 여고생은 그냥 화장안한 여고생이에요
화장을 하고 싶으시다면 하세요 안하고 싶으시면 안하시면 돼요 단, 그게 스스로 정말 하고싶어서가 아니면 저는 옳지 않다고 봐요
세상이 바뀌고 있어요 요즘은 페미니즘으로 탈코스프레라해서 브래지어도 벗고 머리도 짧게 깎으면서 사회가 부여한 여성성에 대항하는 여자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여자는 굳이 화장을 해야하고 남자는 해선 안된다는 세상이 아니에요 스스로를 가꾸는 것은 스스로를 아낀다는 뜻이니깐 남녀를 불문하고 하면 좋은 것이지만 그것이 화장한 여고생은 예쁘다라는 생각에서 시작되면 그건 바람직하지 못한거라 생각해요... 사람은 예뻐도 안예뻐도 상관없으니까요
yeeeons
5년 전
여고생은 무조건 화장을해야되나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이상한거에요 안하면 그냥 안한 사람이지 그렇다고 못생긴사람,이상한사람은 아니에요 그렇게말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그렇구나 하거나 지가뭔데참견이야 하고 넘기세요 가슴속에 담아두시면 더 걱정된답니다
비공개 (글쓴이)
5년 전
@lity 좋은 답변 고맙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않을게요:)
비공개 (글쓴이)
5년 전
@actualize801 그렇군요! 마카님의 어린시절을 얘기해주셔서 감사해요 제가 저의 삶을 결정하는 사람이 될게요!:)
비공개 (글쓴이)
5년 전
@wlsldspwl 좋은 답변 감사해요ㅠ 다른 사람의 시선에서 벗어나볼게요! 저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비공개 (글쓴이)
5년 전
@whalecanswim 맞아요! 언젠가 이런 시선이 오래전 이야기가 되어버릴 순간이 오겠죠?ㅠ 답변 감사해요! 위로가 되었어요:)
비공개 (글쓴이)
5년 전
@yeeeons 답변 감사해요! 그냥 그렇구나 라는 말이 이렇게 좋은 말일줄 몰랐네요ㅠ 앞으로는 너무 마음에 담아두지 않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