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제 마음을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제 마음을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wk11
·4년 전
사소한 고민같지만 그래도 답답해서 올려봐요.. 저는 지금 미국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고 의사가 꿈인 17살 입니다. (한글문법이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어요) 저는 외동딸이고 저의 부모님께서는 단 한번도 저한테 공부하라는 부담을 주시거나 뭔가를 바라신적이 없습니다. 항상 하고싶은대로 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저는 공부가 가장 재미있어서 나름 열심히 했고 지금까지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은 제가 고민도 없고 행복할거라 생각하고 사실 그게 맞는거 같은데 요즘들어 너무 짜증이나고 답답해요. 성적이 떨어지거나 한건 아닌데 최근들어 점점 의욕이 떨어져요. 뭔가 마음을 먹어도 실천 한적이 없습니다. 집에오면 하루종일 핸드폰만 하고있고 핸드폰 안할때는 책을읽거나 다른걸 하면 되는데 그럴 의욕이 안듭니다. 이러다가 성적이 떨어지는건 아닐지 불안하고 그런 생각을 하면서도 아무것도 안하는게 너무 짜증나요. 그와중에도 엄마는 하고싶은대로 하라고 공부 안해도 상관없다고 하시면서 전혀 부담 안주시는데 저는 혼자 부담되고 답답해요. 뭔가 항상 착해야 될거같고 공부도 잘하고 완벽해야될거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러면서도 요즘 아무것도 안하고 멍하니 누워있거나 폰만 하니까 더 스스로가 짜증나요. 왜 이러는걸까요..
짜증나힘들다의욕없음강박답답해어지러움불안무서워공허해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lha00
· 4년 전
많이 답답하실 것 같아요ㅠㅠ 그동안 너무 잘해왔어서 그런 생각들이 더 많이 드실 수도 있겠어요.. 핸드폰에 혹시 요즘 아주 재미있는 볼거리가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