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을 혼자걷는상상을 많이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막을 혼자걷는상상을 많이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Nemonara
·4년 전
안녕하세요 외국에서 대학원을마치고 직장을 다니며 사업도하며 바쁘게지내고있는 평범해보이면 평범하달만큼 멀쩡하게 오히려 잘지내고있는사람처럼 살고있는사람입니다. 하지만 워낙 취미생활도 많고 하는일도 많아서 심심할틈없이 보이지만 사실 그러면 그럴수록 더 외로운 길을 혼자걷는듯한느낌이 너무많이 듭니다. 스스로 외로움을 다른사람들에 비해 안타는편이라고 생각하고있고, 혼자있는시간을 워낙 좋아해서 친구를 안만나면 쓸쓸하게느끼는 그런류도 아닙니다. 종교를 믿어보려했지만 사실 저는 종교를 믿을수있는 사람이아니란것도 스스로 너무 잘 알고있습니다. 마음속에 크게뚫린구멍같은 이건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바빠서 큰 스트레스가 몰려오면 손과발은 바삐 움직이고 몸도 일하고있지만 마음속에서는 천천히 사막을 혼자 모래바람을 맞으며 걷고있는 제자신이 보입니다. 이런시간이오면 몸이 답답하고 심장이 조여오는것같고 세상에 아무도 내곁에 없다는 생각이 들다가 다시 자고일어나면 조금 나아집니다. 겉으로 보기엔 친구도 많고 활동도 많이하기에 즐거워보이지만 이 마음속 공허함이 왜 시도때도없이 일어나는지 힘이듭니다. 혼자있으면 더 심해지니 바깥활동을하면 좀 나은가싶다가 사실 저녁에 더 공허한느낌이 듭니다. 어린시절도 평범했고 부모님과도 별 문제없습니다. 대인관계도 좋은편이고 다 멀쩡해보이는 제 생활이 좋은듯하면서도 가끔 관계도 다 가짜같고 답답하고 아무것도하기싫은 단계가 오는 시기가 좁혀지고있습니다. 전 뭘 어떻하면 좋을까요...도와주세요
힘들다강박답답해어지러움지루해공허해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102jade
· 4년 전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과 외로움은 연애해도, 결혼해서 가정을 꾸려도 마음 한 구석에 있는 것 같아요. 나를 100퍼센트 알고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나 자신 뿐이고, 아무리 깊은 사이여도 나를 다 열어보이기란 쉽지 않죠. 님이 느끼는 외로운 부분은 진짜 곁에 연락하거나 만날 '사람'이 없어서가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고독 아닐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nara (글쓴이)
· 4년 전
@merry102jade 답변 감사드립니다. 네그런거겠죠? 어쩌면 인간으로서의 이 고독은 어쩔수없는건가 싶다가도 욕심으론, 무언가있는데 내가 모르고있는거란 생각으로 포기하지 못하게 하는건가 하는 생각도들고..정말 풀수없는 문제라해도 답답하고 그렇네요...정말 어렸을때부터 느끼고 알려고 노력하고 숨쉴틈없이 살고 40이되어도 그 답이 보이질않고 더 답답하고 공허하기만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rry102jade
· 4년 전
정답은 없겠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저 역시도 무언가 있지 않을까, 그게 사랑이지 않을까 하는 마음 때문에 사람에게 기대고 다 열고 보여줬다가 실망하고 상처받았던 경험이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기대는 것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시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나를 나 자신처럼 바라봐 주고 관심 가져 주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부모님도, 애인도, 부인이나 남편이나 친구나 자식조차도 결국 내가 아닌 타인이니까요. 내 안에서 찾아야 하나봐요. 아직 저도 정답은 없지만요. 고민이 해결되시면 저도 알려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monara (글쓴이)
· 4년 전
@merry102jade 맞는말같아요..해결하려 하지않는다는말. 어쩌면 이것때문에 열심히 살게되는걸까요..그래도 이런순간들이올땐 힘든건 쉽진않네요 그럼요 다른 방법이생기면 서로 쉐어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