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정신과약 드셔보신 분 있나요? 효과 괜찮은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혹시 정신과약 드셔보신 분 있나요? 효과 괜찮은지 궁금해서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nggong
· 4년 전
처음에는 우울하고 힘드니까 먹어요 근데요 그걸 먹다보면 느껴져요 사람이 더 미쳐가는거를. 나는 너무 우울한데 울고싶은데 웃고있어요 미친사람처럼 . 제가 생각하기에는요 우리는 마음이 상처가 난건데 우울증 정신과약은 그 마음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는 약은 아닌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onggong 감사합니다... 어느정도 도움은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아닌거군요 덕분에 궁금증 풀고갑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mnim778
· 4년 전
저는 우울증이랑 사회불안증으로 약 3개월 간 약을 먹어서 개인적이지만 후기를 남깁니다. 일단 약에 따라 민감도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어 그걸 조정하는 데 1-2주 정도 걸린 거 같아요. 우울증은 완화되는데 1달 정도는 봐야하고, 약을 갑자기 끊으면 오히려 반작용이 있을 수 있어서 장기적으로 3-6개월을 말씀하셨구요.. 눈물이나 공황 같은 데 즉효가 있는 약도 같이 처방해주셨어요. 초반에는 3일에 한 번 정도 방문하고 많이 완화되면 3주치씩 약만 타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 요약하자면 증상에 따라 장기복용과 즉효약이 나뉠 수 있고, 저는 효과를 봤다는 이야기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nimnim778 그렇군요... 요즘 너무 우울해서 가만히 있어도 눈물만 나다보니 정신과를 생각해보고 있었는데 직접적인 얘기를 들으니 효과를 보신 분도 있군요 후기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mnim778
· 4년 전
그냥 밤에 주저리주저리 하고 싶어서 댓글 더 남겨요..😅 참고만 해주세요 1. 일단 근본적인 치유가 안된다는 건 공감해요.. 저도 결국 우울의 원인이 해결되지 않아서 내원을 그만뒀거든요.. 2.그럼에도 병원을 가는 건 자가치유가 되지 않을 만큼 아프기 때문에 약의 힘을 빌리는 거라고 생각해요. 감기도 푹 쉬면 낫는 거 알지만 진통제 해열제 다 먹잖아요. 3. 의사들은 상담사가 아니다 보니 공감과 상담보다는 '치료'에 좀 더 초점을 둔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인터넷의 나쁜 후기는 아마 여기서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 거 같아요. 4. 그래서 첫 의사가 맘에 들지 않는다고, 공감해주지 않는다고 좌절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 경우에는 오히려 무뚝뚝한 선생님이 잘 맞았지만, 모두에게 좋지는 않겠죠.. 혹시라도 병원 가는 쯕으로 마음 정하신다면 맞는 의사를 탐색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5. 의료기록이나 보험 같은 문제로 고민되면 그냥 의사한테 직접 물어보는 게 빠릅니다. 저는 죽는 것보다 더하겠냐는 마음이었어서 지식이 별루 없네요.. 음.. 늦은밤인데 이야기가 길었네요. 답장은 안 주셔도 됩니다. 좋은 밤 되세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nimnim778 약 효과말고도 궁금한게 있었는데 마침 친절하시게도 답변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른 궁금한것도 해소되고 정신과가 필요한지 아닌지 생각해볼수있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