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별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말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이야기 들어주기 너무 힘들다 넌 왜 그렇게 다 담아두냐? 성격 참 이상하네 별거 아닌데 왜 상처받고 그래? 별일도 아닌일로 참 잘 화냈고 그러냐? 이상한 성격이야 참~ 히스테릭야? 짜증에 가족이든 직장이든 별것도 아닌 걸로 스트레스을 받아 담아두지말고 잊어~ 진짜 성격 더럽다 등등에 이야기을 아주 많이 들었고 성격 고쳐서 많이 개선했는데도 저런 말들 많이 듣고 있고요 성격상 안 담아두려고 노력을 많이 해서 고치려고 했지만 현재진행형으로 안 고쳐져요... 제가 많이 이상하다고 합니다. 주변에 많이 듣는 말이고 나름 고쳐보려고 노력하지만 힘들고 정말 이상한가 싶어요 내가 부당한 일을 당했지만 일 키우기싫어서 참고 담아두는 성격인데 다들 하나같이 이상하다고 해요 제 성격 이상한가요? 어떻게 하죠? 도와주세요...또 전 수다로 스트레스 푸는 타입인거 같은데 말이 많다는 소리 많이 들어요 다른 방법없을까요?
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racle0
· 4년 전
저 또한 마음에 담아두는 편이라 공감이 많이 되네요. 그래요 우리도 사람이다보니까 나름 일을 키우지 않겠다고 마음에 쌓아두면 언젠가 폭발하듯 터지거나 마음이 썩어 곯아가거나.. 둘 중 하나가 되겠죠. 또 잊을 일이었으면 잊었겠죠? 쓰니님이 잊지 못하는 건 그 만큼 상처를 받았기 때문 아닐까요? 남들이 볼 땐 그렇게 예민하게 굴 문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글쎄요 사람마다 아픈 곳은 다른법이고 단단한 부분도 다른법이죠! 다른 사람들에게 안 아플말이라도 쓰니님께 아팠다면 아픈 말인거에요.. 적어도 쓰니님께는 말이죠 이 글에서도 쓰니님의 힘듦과 억울함, 괴로움이 그대로 묻어나 마음이 더 아프네요..ㅠ 비슷한 경험이 있던 저는 심리 상담을 통해 많이 풀어졌어요. 본디 사람을 잘 믿지 못하는 터라, 괜히 친구에게 말했다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터져버릴까 걱정이 앞서서 말하고 다니지 못했거든요..ㅎ 쓰니님 상담이 어려우시면 스스로의 마음을 글로 쓴다거나 그림으로 표현 한다거나.. 스스로의 마음을 스스로에게 토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무슨 일이 있었고, 내 감정은 어땠는지, 상대방은 왜 그런 행동을 했는지, 그 상황에서도 인지하고 있었는지, 상대방의 입장을 알고서의 내 감정의 변화 등등.. 말해야 풀어지면 말하면서 하나하나 되짚어보고 그 때의 내 감정도 되돌아보고. 어느 방면으로든, 미숙하더라도, 표현해 보면 좋을 듯 해요! 꼭 좋은 방법을 찾타 극복해내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