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친구랑 싸우고 관계회복이 어려워졌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10년친구랑 싸우고 관계회복이 어려워졌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psyeon3270
·4년 전
안녕하세요 고2학생입니다. 제가 최근에 10년지가 친구와 싸우게 되었어요. 싸웠다긴 보다 그친구가 저랑 다니기 싫다고 말했어요. 저랑 같이다니는게 너무 힘들다고 하더군요. 그친구가 힘든건 제잘못이있어요. 하지만 저는 그친구랑 같이 다니는게 좋았어요. 그런데 그친구는 아니었나봐요. 10년을 붙어 있었으니 나는 다른친구도 사귀고 싶다고 그러더군요.. 그렇다고 10년을 꼭 붙어있진 않았어요. 중학교도 달랐거든요 고등학교와서 삼년애나 같은반이라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당연히 저랑 계속 다니는줄 알았어요. 친구사귀는건 같이해도 될일아닌가요? 그리고 싸운날 그친구는 학교에남아서 다른친구랑 과제하고 간다고 하는거에요 원래는 같이 가거든요. 근데 그날 저녁에 일이 터졌죠 그래서 지금 이상황이고요. 다른친구한테 들었는데 그친구랑 다른친구들이 제얘기를 했다더군요 어떤삭이냐면 그친구가 불쌍하다 저한테는 짜증난다는 식으로 말을했어요 듣는순간 저는 그친구에 대한 실망이 커졌어요 너무 슬퍼서 삼일내내 울었어요..정말 그친구한테는 제가 그정도의 친구밖에 안되나 싶었요 지금은 학교가면 말도 안하는 사이가 됬어요. 저는 그친구가 소중한 친구라고 계속 언급하며 말은 했지만 그친구는 그냥 저랑 다니고 싶지않다는 말만 언급햤어요 정말 저에대한 미련이 없나봐요.. 제가 너무 질척대는 걸까요? 10년이라는 세월이 미련을 못 버리겠네요..
힘들다속상해우울해걱정돼무서워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rooom
· 4년 전
10년동안의 우정이 그런 식으로 말해지는 것을 듣고 속상하셨겠어요... 그 우정을 지킬 지 말 지는 글쓴이님 선택이지만, 글쓴이님이 상처 많이 안 받을 수 있는 선택을 하셨으면 하네요! 좋은 인연들도 많이 만날 수 있을거에요. 그 친구와 이야기 해 볼 기회가 오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