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꿈을 찾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의 꿈을 찾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중1입니다. 중1이면 이제 꿈을 정해야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꿈을 정하려고 해봐도 딱히 할만한게 없어요. 하고 싶은건 많지만 그걸 직업으로 삼고 싶은 건 2개정도밖에 없어요. 그런데 이것도 미래가 확실히 보장되지않는 직업이라 고민이에요. 웹툰, 소설작가를 하고 싶은데 소설작가는 원래도 투잡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고 웹툰은 몸도 잘 망가지고 결정적으로 둘다 성공할 수 있을거란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지않습니다. 웹툰은 미래에 기회가 있으면 하자는 식이고 소설은 해도 본업으로 삼기에는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워보여 투잡으로 하자는 식입니다. 운동을 못 하고 음악 또한 애정이 없기에 할 생각은 없습니다. (음악도 못함) 사람들의 시선에 트라우마(?)가 있어서 연예인이나 배우같은 것도 못합니다. 자꾸 이렇게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결과는 '평범한 회사의 회사원'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나와도 회사의 그게 있을텐데 (디자인, 컴퓨터, 전자기기 등) 이것을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돈만 있으면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해서 무조건 안정적인 직업을 찾다보니 여기까지 와버렸습니다. 인터넷을 많이 접하며 사회의 어두운면을 더 자주 보게 되니 더 까다롭게 직업을 고르게 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저에게 어울리는 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bin7
· 4년 전
저도 중1인데 아직 꿈이 뚜렸하지 않아요ㅜㅜ 돈만 있으면 행복하긴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택해 그 직업으로 돈을 번다면 즐겁고 뿌듯하고 행복하지 않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yubin7 다들 그렇게 말하지만 결국 돈이 없으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못하게 되버리잖아요... 계속 그렇게 생각하다보니 똑같은 과정이 반복되어버리네요.. 그래도 위로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LA
· 4년 전
생각보다 뚜렷한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또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현실적인 문제나 자신의 한계에 부딫혀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글쓴이님은 중1이 꿈을 정해야 할 시기라고 말하셨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사람이 훨씬 많으니까 너무 조급해하지 말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igym
· 4년 전
전 고등학교 2학년 때 진로를 확 틀었어요. 경제학과에서 디자인 전공으로요 :) 제 경험상 확실한 진로를 미리 잡아서 고정시켜 놓는 것 보다 때마다 하고 싶은 것이 있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요. 사실 꿈은 계속 바뀌어요. 근데 그게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지금 현실적인 부분까지 생각하고 계시는 건 엄청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결국엔 그런 감각이 필요하더라구요. 어쩌피 본인 인생은 스스로 책임져야 하니까요. 그래서 저는 학생때 공부는 이왕 할꺼면 포기하지 않는게 낫다고 생각해요. 지금부터 웹툰이나 소설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한번 해보는 것도 좋아요. 막상하기 시작하면 생각했던 것과는 많이 다를 수 있어요. 저는 우선 하고 싶은 건 해보자는 주의라서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idheg174
· 4년 전
중1이면 자기 진로를 확고하게 정하기에 이른 시기죠. 아직 경험한 세계가 넓지 않잖아요. 진로를 정하고 싶으시면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 말도 안되는 일도 해보고 직접 겪어봐야해요. 현실은 생각과 많이 다르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일찌감치 고민하고 계시니 곧 만나게 될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idheg174
· 4년 전
현실적으로 진로를 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드리자면, 외국어를 배우시고 수학실력을 탄탄히 다져두세요. 그럼 글쓴분께서는 훨씬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되실거에요. 다큐도 많이 보시고 가능하면 여행도 여기저기 다녀보세요. 다큐나 영화 많이 보는건 정말 추천드려요. 요즘 도서관이 휴관중인 곳이 많아서 어려운데 공립도서관 회원증 만드셔서 시간날 때마다 책도 다양하게 읽고 영화나 드라마 영상들 자주 보세요. 정말로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