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주변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 신경 씁니다. 스스로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Q. 주변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 신경 씁니다. 스스로 ..
커피콩_레벨_아이콘slowlemon
·4년 전
스스로 당당하지 않기 때문이겠죠? 제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데 잘 못하는 것 같으면 너무 의식이 됩니다. 나는 무슨 일이든지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있잖아요. 오히려 더 많을지도 모르죠. 그런 순간에 내가 맞다고 생각한 걸 어찌보면 주변 의식하기 보다 나 스스로에게 집중해야 하는데. 남들 눈에 지금 여기서 헤매고 있는 내가 어찌 보일지. 용기내어서 도움을 요청해도. 그 사람이 조금만 덜 친절해도 ‘나를 한심하게 생각하는 건 아닐까.’ 하고 걱정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더욱 집중을 못하게 되구요. 30대 중반의 나이에 새로운 일을 해보려고 하는 제가 스스로가 부끄러워하는 걸까요? 저에게 집중하고 싶습니다. ^^ 예전의 자신감을 되찾고 싶어요.
힘들다부끄러워답답해실망이야무서워무기력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r152
· 4년 전
전전직장에선 인정도 많이 받고 일에 성취감이 커서 자신감이 넘첬는데 코로나로 전직장에서 권고사직 당하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미래가 불안하다는 생각 처음으로 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고 있지만 일자리는 없고(안나오고) 학교 졸업하고 쉬지않고 달려왔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있으니 불안한 생각이 나를 휩쓸고 있어요 너무 무기력해서 국비학원을 다니는데 여기서도 제 자신이 작아지는 느낌입니다 그 당당하던 자신감은 어딜 간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