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너무 엄격하고 간섭을 많이하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가 너무 엄격하고 간섭을 많이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중1 여학생인데요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저희 엄마가 너무 엄격하시고 간섭을 많이하시는거같아 고민을 털어놓아요. 제 친구들이 조금 자유로운편인진 몰라도 일주일에 세번노는건 기본이고 저는 일주일에 한번노는것도 겨우 허락을 받았어요 처음에는 12시에 나갔다가 꼭 4시까지 들어왔어야해서 중간에 빠지면 친구들이 왜이렇게 일찍들어가냐고 왜 벌써 가냐고하면서 저를 좀 타일러요. 저는 성격이 제 말을 잘 못내세우고 자존심은 강하지만 친구들에게 당당히얘기하지못해요 그 아이들은 8시까지도 놀고 들어가던데 항상 중간에 빠지면 이야기할때도 소외되고, 다음에 친구들이 저를 잘 불러주지않아요. 나 4시까지 들어가야해서 가야한다고 ,엄마가 들어오라해서 들어가야한다고 얘기를 항상못하고 핑계를 만들어요. 게다가 4시까지 들어와도 그날의 공부를 다 하지못하면 다음에는 아예 나가지를 못해요. 너무 괴로워서 결국 엄마에게 4시간 30분을 놀게해달라는 부탁을했고 엄마도 완전 반대하다가 허락해주셨는데 제 소원이 6시 넘게 노는거였거든요 그래서 1시 30분에 나갔다가 6시에 들어와요. 제 친구들은 늦게 나가서 4시간 30분놀고 들어오면되지않냐며 하지만 또 저희엄마는 너무 위험하대요. 저를 걱정하는건알겠지만 그리고 다른아이들과 비교하는것도 안좋지만 그 아이들은 항상 12시 시작해서 7~8시까지도 자유롭게 노는게 너무 부러웠어요. 그리고 장소가 조금만 넘어도 허락을 잘안해주시는터라 자꾸 거짓말을 하게되요. 하지만 저희엄마는 절대로 8시이후까지 노는것도 허락안해주실거같고요. 그리고 제 친구중 한명의 엄마랑 친한데 엄마가 놀때마다 그 친구 엄마한테 연락을해서 @@이 만나러간다는데 @@이 지금 어디래요? 이렇게 물어봐서 그 친구는 저때문에 통금시간도 줄었대요 저는 집에 빨리들어가는데 왜 너는 이렇게 늦게들어오는거냐고 혼났기도하대요. 이런식인게 너무 괴로워요. 이런것 말고도 정말 많지만 저는 지금 친구관계가 정말중요하고조금만 더 자유로워지고싶은데 방법이없을까요?
우울스트레스받아엄마힘들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mi8050
· 4년 전
어머니께 한번 진지하게 이야기해서 협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저도 그런 일때문에 어머니께 말씀드리고 협상 해보았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dami8050 한번 시도해볼께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lsud
· 4년 전
진지하게 엄마랑 얘기를 해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제가 어렸을때 똑같은 상황이어서 '저는 엄마의 자식이지만 엄마의것이 아니다'라고했거든요. 그리고 나도 나의 행동에대해서 책임을 질 수 있는 인격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해보세요. 어쩌면 그때부터 저의대한 관심이 줄어든것은 아니지만 사연자분과같은 제약에 있어서 조금더 관대해지신것 같았어요.